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청사 내에 위치한 갤러리 ‘꿈’에서 8월 한 달간 다채로운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덕양구청 2층 유휴 공간을 활용해 운영 중인 갤러리 ‘꿈’은 2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형식의 예술 작품을 무료로 전시할 수 있는 문화 예술 공간으로 신인작가의 등용문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7월 24일부터 8월 4)까지 갤러리 ‘꿈’에서는 ‘산이 거기, 거기 산이 일산덕양전’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42년 화력의 박형필 화백의 서양화를 전시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박 화백이 인생의 여정을 철학적 분위기로 50점의 화폭에 담아 일산을 노래한다.
8월 7일부터 8월 18일까지는 ‘고양시 특별사진전’을 진행한다. 고양특례시 소속 향토사학자 정동일 전문위원이 40여 년간 수집하거나 촬영한 고양특례시 덕양구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들과 같은 장소를 촬영한 최근의 사진을 비교해 관람할 수 있다.
8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는 ‘2023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진행한다.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라는 주제로 배움으로 만난 새로운 경험과 세상, 문해 교육을 통해 변화된 나의 일상 등을 표현한 시화 또는 엽서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시대적, 경제적 상황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들에게 문해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덕양구청 2층에 위치한 갤러리 “꿈”은 누구나 관람 및 대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관 문의는 덕양구 산업위생과 문화체육팀으로 하면 된다.
- 고양특례시 ‘신청사 이전’ 위한 타당성 조사 추진
- 고양시 대학생 멘토단, 관내 중고생 1만7000명에게 학과 멘토링 실시
- 지하차도 침수 막아라…고양시, ‘원당지하차도 침수 차단시스템’ 설치
- 고양특례시, 덕이동 누리버스 N002번 개통식 개최
-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새단장 마치고 재개관
- 덕양구 보건소 “반려견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하세요”
- 고양특례시,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조성한다
- 이동환 고양시장 “빠르고 촘촘한 폭염대응 집중”
- 고양시, 취약계층 냉방비 긴급지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3~2024 피비에이(PBA) 팀 리그’ 개막식 참석
- 고양시,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관광 홍보관 운영
- 이동환 고양시장 “잼버리 대원 환영…성공적 마무리 총력지원”
- 인천상륙작전 기념전 ‘평화를 위한 결정적 순간’ 8일 개막
- 문화유산 현장관리자의 눈으로 본 세계유산…9~12일 사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