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과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신제품 라인업을 26일 공개했다.
올해 최상위 라인업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그 하위 모델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 외에도 ‘무풍 슬림’ 에어컨까지 스탠드 에어컨 전 라인업을 무풍 기능으로 운영하고 에너지 특화 모델과 친환경·스마트싱스 기능 등 사용편의성을 강화했다.
친환경 기능 강화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는 열교환기 전열면적을 2배 늘리고 더 커진 실외기 팬과 고효율 모터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기준보다도 냉방효율이 10% 더 높은 에너지 특화 모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추가로 에너지 사용량을 20%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를 활용하면 제품 기기 상태를 진단해주고 새롭게 추가된 기능도 경험할 수 있도록 홈 케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은 소비자가 에어컨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이지케어를 8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스마트싱스를 통한 ‘이지케어 AI’에 새로 추가된 ‘항균 구리 극세 필터’는 에어컨으로 들어오는 큰 먼지를 제거하고 황화구리 성분으로 유해세균 증식을 99.9% 억제해 항균해준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도 강화된 이지케어 8단계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보다 1500개 더 늘어난 약 27만개의 무풍 마이크는 홀에서 뿜어져 나오는 냉기가 피부에 직접 닿지 않으면서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하이패스 서큘 냉방’으로 강력한 공간 냉방도 가능하다. 실내 공기를 흡입하자마자 3개의 팬이 강력한 냉기를 전면으로 뿜어주고 하단의 서큘레이터 팬이 순환기류를 만들어 냉기를 멀리 보내준다.
30~40℃의 따듯한 바람으로 쾌적함을 주는 ‘체온풍’ 기능이 적용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업을 56.9㎡까지 확장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기존 ▲패브릭 화이트 ▲스노우 포레스트 외에도 ▲아이보리 ▲샴페인 ▲스노우 포레스트 다크 ▲세이지 그린 ▲라벤더를 추가해 총 7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은 ▲화이트 ▲산토리니 베이지 외 ▲실버 ▲블루 ▲샴페인 ▲베이지의 총 6종으로 출시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출고가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22만~679만원이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은 냉방면적(56.9~62.6㎡)에 따라 287만~312만원이다.
맞춤 케어 필터로 진화한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2023년형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맞춤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새롭게 도입된 ‘맞춤 케어 필터’는 소비자 요구에 따라 맞춤으로 필터를 변경할 수 있다. 일반 공기청정기 모델을 구매했더라도 추후 필요에 따라 펫·탈취 강화 필터로 교체해 업그레이드하며 사용할 수 있다. 탈취 강화 모델은 약 2배 빠르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실내 공기질에 맞춰 스스로 팬을 작동시켜 공기청정기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의 자동화 루틴을 설정해 두면 외출할 때나 집에 돌아올 때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맞춰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
2021년도부터 적용한 펫 기능 강화 모델과 일반·탈취 강화 모델 외에도 ‘살균 플러스 집진필터’를 탑재한 살균 특화 모델도 선보였다. 전기장을 발생시켜 필터 속 세균까지 99% 살균해주는 살균 플러스 집진필터와 살균·항균·공간제균이 가능한 ‘트리플 안심 청정’ 기능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는 세이지 그린, 라벤더 등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타입과 청정면적(60~123㎡)에 따라 79만~174만원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26일 출시하며, 무풍에어컨 신제품은 2월 12일까지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를 통해 특별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삼성전자 에어솔루션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앞선 기술력으로 호평받아 왔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과 스마트싱스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획득
- 삼성전자, 스마트 홈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출시
- 삼성전자, 일본 KDDI와 상용망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검증 성공
- 재계, 3고 악재 속 중소협력사와 ‘상생 경영’ 넓힌다
- 삼성전자, 펫팸족 맞춤형 서비스 ‘마이펫 플랜’ 출시
- 다보스서 빛난 ‘한국의 밤’…‘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 삼성전자 생활가전, 한국표준협회 ‘AI 신뢰성 인증’ 획득
- 삼성전자, 한국인 최적화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 삼성전자, 세계경제포럼 열린 다보스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 UAE·사우디에 부는 ‘친환경·최첨단’ 바람, 함께하는 韓 재계
- 삼성전자, 전세계에 신제품 경험 가능한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 개관
- SK바이오사이언스, 칠레에 독감백신 수출…‘품목허가’ 완료
- 삼성전자,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4조3100억원…전년比 69% 감소
- 삼성전자, 사상 매출 첫 300조에도 웃지 못했다…반도체 실적 쇼크
- 삼성전자 '데이코 키친 씨어터', 美주방욕실협회 '2023 혁신 쇼룸상' 수상
-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전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