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그룹은 자사의 주요 제조·화학 및 서비스 계열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1500여개의 협력사 대금 1100억원 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설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의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대한 비용 부담이 늘어나는 협력사 입장을 고려한 조치로,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 왔다.
계열사별로는 ㈜한화 88억원, 한화솔루션 451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00억원, 한화시스템 77억원, 한화정밀기계 59억원 등 약 1100억원을 평소보다 최대 56일 앞당겨 지급한다.
또한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 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설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지역 특산품 구매 금액에 총 43억원 가량이 들어갈 예정이다.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도 진행한다. 지역사회복지관, 봉사센터를 통해 기초수급세대 등 소외계층에게 명절 후원물품(식료품, 도시락, 힐링 용품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 울산공장은 지난 12일 관내 복지센터와 함께 저소득가정에 명절선물을 전달했으며, 여수공장은 17과18일 양일간 관내 기초수급자 및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함께멀리 희망나눔’ 행사를 진행해 약 1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한다.
오는 18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테크윈, 한화정밀기계, 비전넥스트 등 판교에 사업장을 둔 4개사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한화와 함께하는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이사를 포함해 임직원들이 떡국재료 530세트를 지역 사회 어려운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19일엔 한화손해보험이 ‘서울시 화재 피해 가정 지속 나눔’ 행사를 통해 지속 돌봄이 필요한 화재피해세대의 지원을 위한 위로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역 농수산품의 명품화 지원 육성’을 위해 갤러리아 센터시티, 타임월드, 광교 백화점 내 아름드리 매장을 운영한다. 지역 농수산품의 명품화 지원 육성은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 가공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갤러리아백화점이 2015년도부터 진행해온 대표 지역사회 상생활동으로 지난해 설엔 4억90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 상생을 위해 전국의 리조트 체인을 이용한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운영한다. 지역 사회적기업, 소상공인 등의 상품 판매를 지원하며 올해는 20여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와 대천은 지역 나눔의 집, 사회복지관과 연계해 명절선물과 1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 UAE·사우디에 부는 ‘친환경·최첨단’ 바람, 함께하는 韓 재계
- 한화그룹-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사업 협력 MOU
- 한화생명, '피플라이프' 인수 절차 완료...초대형 GA 구축
- 대조양 품은 한화, 세계 10대 육해공 방산기업되나?
- 대우조선해양, 새주인 찾았다…한화그룹과 신주인수 본계약 체결
- [재계산책] 총수들과 어깨 나란히 한 ‘김동관’ 한화 부회장, 회장까지 남은 과제는?
- 재계와 ‘네옴시티’ 협업한 빈 살만, ‘부산엑스포’ 유치엔 경쟁자
- '670조' 큰 손 빈살 만... 재계 총수와 협력 강화 모색한다
- 한화시스템, 기후변화 대응 ‘TCFD’ 지지 선언…ESG 경영 박차
- 던킨, 전통 디저트 약과 활용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출시
- 갤러리아百, 설 연휴부터 포스트 설 마케팅 진행
- 김동관 한화 부회장, 다보스포럼서 ‘그린에너지 허브’ 구축 글로벌 인맥 확대
- 재계, 3고 악재 속 중소협력사와 ‘상생 경영’ 넓힌다
- 한화솔루션, 미국 MS와 태양광 동맹 맺는다
- 한화솔루션, 2500억 규모 펀드 조성…친환경에너지 개발 박차
- 한화그룹, 손보·증권·운용·저축은행 대표이사 내정
- 김동선 갤러리아 본부장, ‘친환경 순종 이베리코’ 시장 공략 나서…출시는 하반기
- 한화시스템, '2022년 국군장병 취업지원 유공기업' 선정
- 한화시스템, '능동방호체계' 핵심 기술 개발 착수
- 한화시스템, 국방대학교와 사회공헌 협력 MOU
- 한화그룹, '맑은학교 만들기' 2차년도 설비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