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콘텐츠로 제작된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이 공개된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2022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이 새로운 프로젝트 'Feel通 통한다. 느낌 아니까!'를 공개하고, 메타버스 콘텐츠와 영상을 통해 MZ세대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겨울을 맞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 위주로 준비됐다. 먼저, K팝 아티스트 등과 협업한 총 6편의 영상을 오는 18일부터 12월2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제페토에서 신규 맵으로 문화유산 방문 코스 중 ‘소릿길’에 포함된 남원 광한루원과 그네뛰기 게임 맵을 18일부터 선보인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콘텐츠는 춤에 특화된 아티스트들과 댄스 크루가 함께 만드는 K-POP 댄스 전문 채널 ‘스튜디오춤’과 협업한 '방문 캠페인 X 스튜디오춤'이다. 화제의 댄스경연 프로그램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 출연했던 댄스 팀 ‘훅(HOOK)’의 ‘위 윌 락 유(We will rock you)’를 18일에,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런투유(RUN2U)'를 25일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K팝 아티스트의 화려한 퍼포먼스에 경복궁 경회루, 창덕궁 희정당 등 고즈넉한 궁의 아름다움과 전통적인 요소를 가미한 퓨전 의상, 감각적인 그래픽이 멋을 더한다.
또한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브이로그 콘텐츠들도 선보인다. 오는 22일에는 크리에이터 ‘혜준'의 방문코스 '선사 지질의 길' 여행기 영상이, 29일에는 방문 코스 ‘관동 풍류의 길', '설화와 자연의 길'에서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담겨있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12월2일에는 2020년부터 이어져 누적 조회수 82만 회를 돌파한 ‘코리아 인 패션’의 새로운 버전이 찾아온다. 지난 2020년 ‘공주의 하루', 2021년 ‘공주의 꿈' 편에 이어 올해도 우리의 전통 의상이 담고 있는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맵시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제페토에서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방문 코스를 확장 개장한다. ‘소릿길’은 남도민요를 만끽할 수 있는 전주, 목포, 진도, 고창, 남원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번에 제페토에서 남원을 대표하는 ‘남원 광한루원’을 메타버스에서 구현했다. ‘남원 광한루원 맵’은 '춘향전'을 모티브로 하는 추리게임 형식으로 광한루, 완월정, 오작교, 영주각, 방장정 등을 메타버스 내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함께 공개되는 그네뛰기 게임 맵에서는 메타버스로 그네뛰기를 체험하고 등수 확인을 통해 게임 형식으로 재미있게 우리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제페토 맵 공개를 기념해 인증사진 이벤트, ‘그네뛰기 세계 대회’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다양한 부대행사가 오는 30일까지 펼쳐진다.
- 대전시립미술관, '윤동주·윤봉길을 말하다' 체험 전시회
- 문화재청, 2022년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15개 최종 인증
- 아픈 역사의 순간과 영원… 창경궁 600년 역사, 디지털로 만난다
- K-게임 미래 이끌 인디게임은?…‘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개최
- 아리아스튜디오, 美 메타버스 영화 제작사와 MOU 체결
- 문화재청, 2022 문화재교육 15개 프로그램에 인증서 수여
- 전통문양의 현대적 재해석…공간연출·제품 팝업 스토어 오픈
- MZ세대가 직접 만드는 한류 콘텐츠…K-원더랜드, UGC어워즈 개최
- 콘진원, ‘2022 메타버스 콘텐츠 포럼 결산세미나’ 9일 개최
- "서울,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 4위"
- 봄을 품은 낙선재…창덕궁·덕수궁, 특별 관람 프로 운영
- “국보 동궐도 속 창덕궁 나무 보러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