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5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KSQI는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매년 각 산업의 기업과 기관들의 고객접점에서의 서비스를 평가한 뒤 우수 고객 서비스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4차례에 걸친 이번 조사에서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직원들의 업무지식, 설명능력, 경청태도, 시설환경관리, 적극성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동양생명은 매년 고객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CS 스킬업 및 매니저 교육 등 직급별 맞춤 교육은 물론 자율 독서 학습 등 감정 관리 교육도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고령 소비자 등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해 고객센터에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오픈해 고객들이 별도의 계좌번호나 카드번호 정보를 보험사에 제공할 필요가 없게 돼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개선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5년 연속 생보업계 고객접점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당사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만나는 매 접점에서 고객 가치 극대화라는 키워드를 가장 우선에 두고 이를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미 통화스와프, 가능성만 확인… 기초체력 먼저 쌓아야
- [Daily Pick 금융] 롯데카드, 카카오페이, KB손해보험, 신한금융투자 外
- NH농협생명, 서대문구청과 녹지조성 업무협약 체결
- 교보교육재단 "숲속에서 힐링하세요"…‘ECO 그린가족소통캠프’ 개최
- 토트넘 메인스폰서 'AIA생명' 뒤늦게 선행 알려져
- 국민은행 “관공서 우편물도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하세요”
- 경남은행, 고객정보 관리시스템 고도화 완료
- 우리은행, 성실이자납부자 대출원금 감면한다
- 동양생명, ‘ESG 위원회’ 신설...“지속가능한 금융 실천할 것”
- [애드버토리얼] 동양생명 ‘(무)수호천사 내가만드는치매보험’, 폭넓은 보장으로 인기
- 동양생명, '청춘을 즐겨, 봄' 행사
- 동양생명 '따뜻한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
- 동양생명, 1분기 당기순익 1565억원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