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로카머니 스크린골프 대회 시즌 2 개최


롯데카드가 로카머니 스크린골프 대회 시즌2를 개최한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로카머니 스크린골프 대회 시즌2를 개최한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총 1600만원 상금이 걸린 로카머니(LOCA MONEY) 스크린골프 대회 시즌 2를 개최한다.

로카머니 스크린골프 대회는 금융 브랜드 ‘로카머니’ 론칭을 기념해 지난해 처음 개최된 아마추어 대회다.

이번 대회는 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비전플러스, 투비전, 투비전플러스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진행된다.

골프존 회원 중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골프존 회원 로그인 후 대회모드에서 ‘로카머니 시즌 2 by 롯데카드’를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대회코스는 하이원과 해비치 남양주를 각각 A코스, B코스로 선정했다.

대회기간 동안 A, B코스 모두 18홀 완료 시 시상 자격이 주어지며 지투어(GTOUR) 프로 등 프로 골퍼는 모든 시상에서 제외된다.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개시


카카오페이가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사용자 보험 내역을 또래나 동일 조건군과 비교해 주고,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다양한 비교군의 정보를 제공하고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이나 치료비에 대한 정보 등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본인 보험의 보장 상태나 가입상태를 판단해 볼 수 있고 추가로 가입한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보험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보험 상품을 추천하기보다는 보험 분석 정보 제공이 주요 목적인 맞춤형 보험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로 구성됐다.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결제나 금융 등의 프로파일 데이터 분석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맞춤화된 생활밀착형 보험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 진단비’ 배타적사용권 획득


KB손해보험이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 진단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 진단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 진단비’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향후 3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해당 특약은 ‘KB 오! 금쪽같은 자녀보험’에 탑재된 자녀보험 신규 특약이다.

KB손해보험은 ‘신경성 식욕부진’ 및 ‘신경성 폭식증’이 중증 정신질환으로 만성화가 잦으며 높은 치사율을 보이는 질환이나 보장공백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다수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에 대한 보장을 개발했고 손해보험협회로부터 새로운 보장을 개발한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손해보험협회는 지속 증가하는 거식증 및 폭식증과 관련한 사회 경제적 비용 감소를 위한 보험의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3개월 간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신경성 식욕부진·폭식증 진단비’ 특약은 보험기간 중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 의해 ‘신경성 식욕부진’ 또는 ‘신경성 폭식증’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최초 1회에 한하여 보험금을 지급한다.


신한금융투자, 언택트 강연 ‘신한디지털포럼’ 17회차 진행


신한금융투자가 언택트 강연 ‘신한디지털포럼’ 17회차를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가 언택트 강연 ‘신한디지털포럼’ 17회차를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법인 CEO와 CFO가 참여하는 언택트 강연 프로그램 ‘신한디지털포럼’ 17회차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17회차 강연은 7월 21일 오후 4시, 신한금융투자 구글코리아 김태원 전무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 워킹’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디지털의 변화에 따른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넘어 본질적인 체질을 변화시키는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하고 성공적인 스마트 워킹을 실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신한디지털포럼은 9월까지 매월 2회씩 강연을 진행하며 사전에 회원 등록한 3000여 법인의 CEO와 CFO가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수강 가능하다. 추가로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고객은 신한금융투자 지점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