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마음 잇기 봉사 활동 진행


KB국민카드가 '마음 잇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마음 잇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전국 28개 독거노인지원센터  어르신 400명에 카네이션과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됐으며 KB국민카드 영업점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KB국민카드는 직원들이 4월 중순부터 만든 ‘비누 꽃 카네이션’, ‘감사 메시지 카드’를 쌀, 레토르트 식품 등 식료품 키트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을 완료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11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 노인의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독거노인 마음 잇기 봉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보생명, 한국미술협회와 손잡고 예술문화 대중화 앞장


교보생명이 한국미술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한국미술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미술협회는 대한민국 미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미술가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해 지난 1961년 설립됐다.

대한민국미술대전 주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신진작가 발굴과 창작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한국미술협회의 인프라를 활용한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미술관 투어 등 다채로운 예술문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형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공연예술 인프라 제공 등 전문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미술 세미나, 전시공연 기획 등 신규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합할 계획이다.
 


NH농협생명, 고객관점 서비스 개선 위한 고객패널 간담회 실시


NH농협생명이 고객패널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고객패널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고객패널 모집 환영행사 및 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고객패널은 제7기를 맞았다.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며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들 고객패널은 1차 과제를 통해 온라인보험 등 비대면 서비스 및 신상품 관련 고객 의견을 청취해 29건의 의견을 검토 중에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올해로 7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며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개선 반영했다.

주요 반영사항으로는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NH농협손해보험, 2022년 ESG자문위원회 개최


NH농협손해보험이 ESG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이 ESG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이 ‘농협손해보험 ESG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농협손보는 농협금융의 ESG경영에 발맞춰 지난해 2월 학계·업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ESG자문위원회’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자문위원회에서는 계명대학교 지현미 교수를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아울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후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방향에 대해 경영진과 자문위원간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농협손보는 녹색 금융 투자 강화,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의 지속가능보험원칙(PSI, Principles for Sustainable Insurance) 가입, ESG형 상품 개발 등 지속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DGB캐피탈, 자동차플랫폼 ‘카동’과 업무협약


DGB캐피탈과 카동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DGB캐피탈
DGB캐피탈과 카동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DGB캐피탈

DGB캐피탈이 자동차플랫폼 ‘카동’과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동은 국내 80여 개 온라인 자동차동호회 회원 대상 다이렉트 금융상품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DGB캐피탈은 디지털 전환 전략에 카동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더해 자동차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회성 금융거래를 위한 신차부터 중고차까지 생애주기에 따른 구매고객의 다양하 ㄴ니즈를 충족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자동차금융 시장에 혁신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