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가 광주은행, 코리아크레딧뷰로와 ‘신파일러 대상 혁신 금융 서비스 및 제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핀다는 마이데이터 라이선스를 취득한 대출 비교 서비스 기업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가장 빠르게 파악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핀다를 비롯한 각 사는 금융 취약 고객의 신용점수 관리를 위한 혁신 금융 상품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각 기업은 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데이터 기반의 포용적 금융 서비스를 실천하는 데 힘을 모으고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금융 거래 이력이 부족한 신파일러 전용 대출 및 신용카드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의 올바른 금융 생활과 신용 관리의 첫 시작을 돕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금융 취약계층이라고 볼 수 있는 취업준비생이나 사회초년생을 위해 혁신 금융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은행, 지역민 위한 디지털예금 준비
- 광주은행, 디지털·해외영업 총력전…영업통 전진 배치
- 현대차·기아–핀다-하나은행, 커넥티드카 기반 특화 금융상품 개발
- 핀다, 메타버스로 회사 전체 소통 및 화합의 장 열어
- 핀다, 데이터·기술경쟁력 강화 위한 인재 영입 박차
- [Daily Pick 유통] 파리바게뜨, 청정원, 배스킨라빈스 外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교보생명, NH농협생명, 하나생명, NH농협손보, 핀다 外
- [Daily Pick 금융] KB국민카드, NH농협손해보험, 현대해상, 캐롯손해보험, 핀다, 웰컴저축은행 外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DGB생명, 카카오페이, 핀다 外
- 핀다, 빅데이터 상권분석 스타트업 '오픈업' 인수
- 핀다, 보이스피싱·스미싱 완전 차단 나선다
- 핀다, 숫자로보는 2022년…고객 대신 2억8500만번 뛰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