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톡톡 알파벳 시리즈 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톡톡 알파벳 시리즈 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언택트 소비에 특화된 ‘톡톡’ 알파벳(F.O.M.D) 시리즈 4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KB국민 톡톡F 카드’(Fashion, 패션), ‘KB국민 톡톡O 카드’(OTT,Over the Top, 스트리밍 서비스), ‘KB국민 톡톡M 카드’(Membership, 쇼핑 멤버십), ‘KB국민 톡톡D 카드’(Delivery, 배달앱) 등  4종이다.

각 영역별 제시된 서비스 또는 구매 금액의 50~100%의 강력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톡톡 알파벳 카드 시리즈는 메인 할인영역을 추가해 나가며 연내 확장 출시될 예정이다.
‘KB국민 톡톡F 카드’의 경우 지그재그, 브랜디, 에이블리 등의 패션 플랫폼, ‘KB국민 톡톡D 카드’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마켓컬리에서 결제 시 1만원까지 50%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 톡톡O 카드’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왓챠, 티빙, 디즈니플러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 KB국민 톡톡M 카드’는 네이버플러스, 쿠팡로켓와우, 컬리패스, 스마일페이, 요기패스 등의 멤버십 결제카드로 지정 시 1만원 한도로 100% 할인을 제공한다. 

각 카드의 메인 혜택 이외에도 온라인 간편결제 결제 시 10% 할인, 대중교통 5% 할인, 편의점 5% 할인도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각 카드별 동일 제공된다. 

‘톡톡’ 알파벳(F.O.M.D) 시리즈 카드를 2장 이상 이용 시에 카드 별 이용 실적이 합산되어 관리되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만약 ‘톡톡’ 알파벳 F, O, M 세 개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3개 카드 평균 이용금액이 30만원 초과하고 각각 1원 이상 실적이 있으면 다음 달에 3개 카드의 할인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또한 디자인 측면에서도 박상혁 작가의 라인 일러스트를 도입하여 각 상품의 특성과 이용 고객층의 컨셉을 강조했다.

‘KB Pay(KB페이)’에서 보다 다양한 이미지로 결제카드의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KB Pay’ 앱 사용카드로 등록할 경우 앱에서 카드를 바꿔가며 실적과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소비생활에 맞게 트렌디한 영역에 할인 혜택을 집중하고 시리즈 2장 이상 소지 시 적을 맞춰 쓰는 번거로움을 없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