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는 21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 피움랩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피움랩은 2019년 지역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2021년까지 23개 기업을 선발, 육성했다.
4기 모집은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든 분야로 넓혔다.
특히 4기부터는 계열사별 집중 모집 영역과 함께 기술 분야의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 데이터 영역 등을 추가했다.
이번 기수는 약 10개사 내외로 선발하며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은 올해 대구은행에서 신설된 AI융합팀과 협업을 통한 기술검증 기회도 제공 받는다.
피움랩 4기는 대구·경북 소재의 신규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하는 ‘인규베이터 트랙’과 DGB금융 계열사와 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트랙’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DGB금융 계열사 협업 기회 제공 ▲하이투자파트너스 투자 검토 ▲사무·회의공간 지원 ▲디캠프 디데이 출전권 부여 검토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올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운영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피움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DGB금융과 협업을 통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4기 모집에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대진첨단소재, 英 정부 지원프로그램 선정…유럽 진출 본격화
- [Daily Pick 보험] 한화생명, 교보생명, MG손해보험 外
- 은행권, 청년고객 유치 경쟁 활활…통신비 깎아주고 모바일 학생증 건네주고
- 자영업자 직업능력개발교육지원 정책 설명회 열려
- DGB금융, 온라인 선 넘었다…공식 SNS 열고 고객 소통 강화
- DGB대구은행, 비대면 대출 조회·실행 '이자지원금' 이벤트
- DGB대구은행, 러시아 경제제재 피해기업에 금융지원 나서
- DGB대구은행, 소액 재테크 특화 ’비상금 박스‘ 출시
- DGB금융지주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 4기’ 출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