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는 현재 운영 중인 업종을 접고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있다.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홍대칼국수와 족발’은 그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성공 요소를 갖췄다. 주저없이 해당 브랜드로 업종변경 창업을 단행했다.

취업의 길이 막혀 창업으로 눈을 돌린 B씨의 선택도 ‘홍대칼국수와 족발’이었다. 신규 및 업종변경을 준비하는 이들의 한결 같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브랜드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바이러스 이슈와 장기 불황의 여파는 창업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 선정이 중요하다. 

‘홍대칼국수와 족발’은 10년 간 꾸준히 업계에서 성공사례를 열어간 검증된 ‘안정브랜드’다. 족발&보쌈 주문 시 칼국수가 무한리필로 제공된다는 가성비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쟁력을 갖춘 덕분이다.

비슷한 느낌의 복고풍 인테리어를 벗어난 내추럴한 레스토랑 풍의 차별화된 분위기, 본사 공장에서 물류를 직접 공급하고 배송, 물류비 절감을 이뤄낸 자체 생산/배송 시스템 구축 등도 여기에 포함된다.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은 물론, 초소형 배달형부터 30평대 매장형, 샵인샵 창업 구성에 이르기까지 그 어떤 형태로도 성공 전략 수립이 가능한 이유다.

비용적인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365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검증된 브랜드라는 사실을 증명했다. 여기에 8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창업자 자금대별 맞춤 창업(소자본 창업)까지 지원돼 부담은 더욱 줄어들었다.

처음 외식 창업 시장에 도전하는 이들과 새로운 업종으로 발을 내딛은 자영업자 모두가 만족하는, ‘요즘 창업 트렌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가 ‘홍대칼국수와 족발’인 셈이다.

‘홍대칼국수와 족발’의 관계자는 “창업자가 원하는 니즈는 결국 합리적인 비용으로 실적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라며, “지난 10년 간 꾸준히 업계에서 인정받았고, 안정성까지 갖췄으며 창업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 ‘홍대칼국수와 족발’이 트렌드 맞춤형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는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홍대칼국수와 족발’, 그 안에는 시대가 원하는 경쟁력과 안정성을 입증한 브랜드의 자신감이 반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