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DB금융센터에서 고구마와 예비신혼부부 대상 웨딩보험 상품 공급·웨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구마는 대구지역 대표 웨딩 전문 기업으로 웨딩박람회와 웨딩컨설팅을 비롯해 웨딩홀·드레스·스튜디오 등 다양한 웨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혁승 DB손해보험 법인사업부문장·박경애 고구마 대표를 비롯해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결혼식 취소·연기 등 각종 돌발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웨딩보험 상품을 예비신혼부부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구마웨딩의 오프라인 박람회·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DB손해보험의 맞춤형 상품을 안내하고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웨딩보험 보상문의·보상접수·서비스 응대 등 모든 과정은 티피에이코리아가 담당한다.
티피에이코리아는 웨딩보험 전담센터를 운영하며 예비 신혼부부가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 피해를 최대한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DB손보, '건강할때 준비하는 행복케어종합보험'출시
- DB손보, 항암약물 확대보장 출시
- DB손보, 추석 맞이 온라인 캠페인 진행
- DB손보, 대한병원의사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DB손보, 환경콘서트 '2025 함께 약속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 DB손보, 외국인 전용 '다국어 통역 AI. AGENT' 도입
- DB손보, '자동차 교환·환불중재 변호사선임비용' 9개월 배타적 사용권 부여
- DB손보, 설채현·이기우와 119은퇴견 건강검진비 후원
- DB손보, '전자식 운행기록정보 활용 안전운전 UBI 특별약관' 배타적 사용권 획득
- DB손보, 팁스 신규 운영사 선정
- DB손보, 3분기 누적 순익 1조1999억원…전년 대비 24% 감소
- DB손보,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1위 선정
- DB손보,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