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은 서울 소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고객 섬김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제1회 금융소비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소비자 관점에서 일하는 문화를 정착 및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주 목요일을 사내 ‘금융소비자의 날’로 제정했다.
'진심을 다해 소비자의 오늘을 지키고, 내일을 함께하는 삼성생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정성 있는 마음과 절실함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의 날' 제정 선포와 소비자 인사이트 특강,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명식 등이 진행됐다.
헌장에는 △고객의 관점에서 판단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 보안 △고객불만 신속 처리 등 원천적인 소비자 피해 차단과 확고한 신뢰 구축을 위해 업무 전반의 혁신을 다짐하는 임직원들의 포부를 담았다.
행사장에는 삼성생명이 실천해 온 고객중심경영의 발자취와 나아갈 방향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오는 10월부터 '소비자보호 위크'를 전개하고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 고객을 경영진이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개선 과제를 도출한다.
어려운 보험 용어를 일상 표현으로 대체하고 청약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보험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추진한다.
또 젊음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헬스케어, 시니어 리빙 등 분야에서 보험을 넘어 고객의 삶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거래의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해 '공정한 판매, 신뢰받는 보험, 안전한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생명, 모니모 전용 '삼성 시그널 건강보험' 출시
-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삼성생명, '삼성 골든종신보험' 출시
- 삼성생명, 화성 시니어 주민 위한 건강 세미나 개최
-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2기 워크숍 개최
- 삼성생명 "빠른 시일 내 밸류업 공시" [컨콜]
- 삼성생명, 상반기 순익 1조3941억원…전년비 1.9%↑
- 금감원, 삼성생명 회계 방침 '허용 중단' 가닥
- 삼성생명, 지에이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STOP 캠페인' 전개
- 삼성생명 '꿈잡이' 캠페인, 영상 500만뷰 돌파
- 삼성생명, 영진에셋과 업무협약 체결
- [2금융 시니어 드라이브①] 후발주자 삼성생명, 요양시설 사업 움직임
- 삼성생명, '사망보험금 유동화 서비스' 시작
- 삼성생명, 인카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 체결
- 삼성생명 "삼성전자 주식 매도분, 추가 배당재원 활용" [컨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