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라이프는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고객의 은퇴 이후 소득과 질병 리스크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신상품 'KB 더블업 역모기지 종신보험 무배당(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시니어 고객의 주요 고민인 노후 소득 부족과 질병 치료비 부담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하이브리드형 종신보험이다.
KB라이프는 지난 2022년 보험업계 최초로 '역모기지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사망보험금을 유동화해 고객이 매달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당시 독창성과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이번에 출시한 'KB 더블업 역모기지 종신보험'은 기존 보장 구조에 암 보장을 추가해 보장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이 상품을 가입한 고객이 일반암(기타피부암, 중증갑상선암 이외의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제외) 진단을 받은 후 사망할 경우 가입금액의 2배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만약 고객이 역모기지 지급을 신청한 경우, 일반암으로 진단받기 전 지급예정 금액의 2배를 수령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일반심사형 기준 15세~75세, 간편심사형은 30세~75세까지로 폭넓게 설계됐다. 건강한 고객은 물론 유병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연령 조건을 완화했다.
관련기사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보육원 아동과 봉사활동 진행
- KB라이프, 올해 상반기 순익 1891억원…전년 대비 2.3% ↑
- KB라이프, '종로 평창 카운티' 입주민 대상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MOU 체결
- KB라이프, AI 비서 'M365 코파일럿' 전사 플랫폼에 탑재
- KB라이프, 임직원 정보 유출 가능성…"네트워크 전면 차단, 정보보호 체계 가동"
- KB라이프,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펀드 5000억원 돌파
- KB라이프, 2025년 하반기 CEO 타운홀 미팅 개최
- KB라이프, 'KB 5.10.5 딱좋은 플러스 건강보험(무)' 신상품 출시
- 보험 상품 다양성 늘리는 KB라이프…전문가 영입도 착착
- KB라이프, 은평구 꿈나무마을 파란꿈터 방문 경제교실 실시
- KB라이프, '나만의 힐링 사운드' 서비스 출시
- KB라이프, '치매파트너' 인증으로 시니어 컨설팅 차별화
- KB라이프재단,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성료
- KB라이프, 2025 태블로 콘테스트 성료
- KB라이프, KB요양돌봄컨설팅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