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카드는 중국 상하이에서 재학 중인 대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로부터 현지 결제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받았다고 18일 밝혔다.
BC카드와 UPI, 네이버페이는 지난해 11월 중국 정부가 한국인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이후 급증하고 있는 중국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앱 기반의 간편 결제 수단을 알리고,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지난 4월 서포터즈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17일 오후 중국 상하이 소재 UPI본사에서 진행된 '유니온페이 QR 서포터즈-BC카드&Npay' 1기 활동 보고회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왕리신 UPI 총재,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 및 1기 서포터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참석했다.
지난 4월부터 활동하고 있는 서포터즈들은 현지인이 사용 중인 결제 수단은 물론 페이북, 네이버페이 등 국내 앱만으로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면서 느끼고 분석한 인사이트 보고서를 작성해 발표했다.
특히 사용이 익숙치 않아 어려울 수 있는 현지 결제 방법에 대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영상 제작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팁도 함께 담아 SNS에 업로드하는 등 급증하고 있는 한국인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국내 민간기업과 현지 대학생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된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앞으로도 중국에서 공부하는 한국 유학생들에게도 의미있는 대외활동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중국에 진출한 유일한 한국 결제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C카드, GOAT카드 '3+3 더블 적립' 이벤트
- BC카드, '제60회 발명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BC바로 K패스 카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BC카드,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1년 무료 이용권 제공
- BC카드, 사명에 'KT' 병기 가능 여부 당국 문의
- BC카드, AI 활용한 핫딜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 BC카드, 서울대와 개인 탄소배출량 측정 고도화 위한 MOU 체결
- BC카드,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최대 350만원 리워드 혜택 제공
- BC카드, 여름 휴가 시즌 맞이 이벤트 진행
- 해외법인 실적 하락 BC카드 "변동성 시장…AI 기술 집중"
- BC카드, 생성형 AI 기반 혁신금융 2건 신규 지정
- BC카드, AI 검색 스타트업 '라이너'와 전략적 협약 체결
- BC카드, 태국·말레이시아서 결제 시 선착순 페이북머니 제공
- BC카드, 중기연과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