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퇴직연금 전용 '삼성생명 실속있는 TDF 펀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TDF란 투자자가 예상하는 은퇴 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 등의 자산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펀드를 뜻한다.

'실속있는 TDF'는 은퇴 시점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투자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실적배당형 펀드상품이다. 

국내 투자자들의 투자목적과 특성을 고려한 생애주기 자산배분 프로그램을 활용해 주식, 채권, 대체자산을 포함하는 글로벌 대표 자산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한다. 

또 운용기간이 긴 퇴직연금의 특성을 고려해 운용보수를 연 0.38%로 낮춰 장기 투자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시리즈는 △'TDF 2040' △'TDF 2050' △'TDF 2060' 세 가지 펀드상품으로 구성된다. 각 숫자는 은퇴 목표 시점을 의미하며 가입자는 본인의 퇴직 시기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해당 TDF 출시를 기념해 7월 3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와 '상품가입'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되며, 추첨을 통해 총 700명의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OX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춘 참여자 중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상품 가입 이벤트의 경우, 상품매수 금액 구간에 따라 △상품매수 금액 1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100명) △상품매수 금액 100만원 이상 500만원 미만 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100명) △상품매수 금액 500만원 이상 시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