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해보험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으로 기획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손해보험업계는 저출산·고령화와 같은 인구구조 변화에 대비한 안전망 역할을 확대하고자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촘촘한 위험 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난임치료 보장·산후조리지원 등 출산 관련 보험을 확대해나가는 한편, 고령자 돌봄 장기화에 대비해 시니어보험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는 '난자동결 시술 지원사업'·'다태아 자녀안심보험 지원사업'·'고령운전자 안전장치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손해보험산업에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병래 회장은 다음 참여 기관으로 코리안리와 NH농협손해보험을 지목했다.
관련기사
- 손보협회, 법정후견인 선임된 보호 아동 지원
-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경북에 희망하우스 20동 지원
- 손보협회, 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과 페달 오조작 방지 지원 맞손
- 손보협회, '교통안전 비전제로 선포식' 개최
- 손보협회, 중앙대학교 의료원과 의료비 지원사업 시행
-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산불 회복 지원 위해 지원금 5000만원 기부
- 손보협회, 회전교차로 사고 유형별 '과실비율' 기준 마련
-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한 지원 실시
- 손보협회, 상습 교통법규 위반자·고위험 운전자 대상 안전 정책 강화 요구
- 코리안리, S&P 신용등급 'A+' 등급 획득
- 손보협회, 2025 블루리본 컨설턴트 1814명 선정
- 손보협회, 한국도로공사·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고속도로 2차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