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가정의 달 프로모션 진행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5월 한달간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1원 결제한 손님에게 10하나머니부터 GS25편의점 1000원 쿠폰, 메가커피 (ICE)아메리카노, 도미노피자(베스트콰트로L+콜라1.25L),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NEW)까지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 선물 구매를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LG전자 50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할인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16 라인업 구매 시 최대 24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 △다이슨(소형가전)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 등 다양한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가정의 달 선물세트를 준비하려는 손님을 위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가정의 달 행사상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발대식 개최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는 '2025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소비자 패널은 한 해 동안 현대카드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문제점·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현대카드는 지난 2023년부터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10대 5명·20대 2명·30대 6명·40대 4명·50대 2명·60대 2명을 소비자 패널로 선발했다. 매달 현대카드가 제시한 주제에 대한 체험·인터뷰·자료 조사 등 정기 과제를 수행하고, 현대카드의 상품·서비스·디지털 채널 등을 모니터링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삼성카드, 한국철도공사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서울 본사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제휴카드 출시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카드와 코레일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이 철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승차권 구매 서비스 개선과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사는 올 하반기에 철도 분야 특화 제휴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금융네트웍스의 통합 금융 플랫폼 앱인 '모니모'에 열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했다. 코레일의 모바일 앱인 '코레일톡'에는 모니모 간편결제를 도입지문 등의 생체인식·비밀번호 등 편리한 인증 방식을 통해 승차권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카드, 야구장 간식비 지원·미술관 무료 관람권 증정 행사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프로야구와 미술관 인기에 발맞춰 간식비 지원과 미술관 무료 관람권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5월 11일까지 이벤트 응모 및 KB Pay 푸시 알림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내가 응원하는 구장의 편의점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5000원 1000명, 1만원 1000명 등 총 20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전시인 리움, 호암 미술관 무료 관람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5월 11일까지 이벤트 응모 및 KB Pay 푸시 알림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미술관 초대권 2매를 제공한다.


BC카드, 정부·학계와 전략적 협력 추진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는 결제 인프라 수출을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협력 모델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BC카드는 30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열린 한국국제경제학회 춘계 정책 세미나에서 산하 신금융연구소를 통해 ‘금융 인프라 수출 전략 및 기대효과’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연구원, 한국은행이 공동 주최했으며, 국내 유수 경제학자들과의 산학연 협력도 논의됐다.

이날 신금융연구소는 지급결제 프로세싱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중심으로 한 금융 인프라 수출이 차세대 경제협력 수단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BC카드는 금융 인프라가 국가 경제구조에 직결되는 사회간접자본(SOC)인 만큼, 이를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수출 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BC카드는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국제경제학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금융 인프라 수출의 경제적 효과 및 정책 방향성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