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DF 인더스트리 로고. 사진=EBS
EIDF 인더스트리 로고. 사진=EBS

EBS는 제22회 EBS국제다큐영화제('EIDF2025')가 중단편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을 위한 'KOCCA 신진다큐멘터리창작자 피치' 프로그램 공모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KOCCA 신진다큐멘터리창작자 피치'는 국내 신진 창작자에게 기존 장편 다큐멘터리를 지원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중단편 다큐멘터리 기획과 제작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EIDF 인더스트리 기간에 작품 피칭을 진행하게 되며, 선정된 우수 5편의 프로젝트에 총 5000만원 규모의 제작 지원 상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55분 미만의 중단편 다큐멘터리를 기획·제작 중이고, 상용화된 작품이 2편 이하인 대한민국 국적의 프로듀서와 감독이라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단 참여자는 기존 EIDF 'KOCCA 신진다큐멘터리창작자 피치'(KOCCA Short Pitch)에 참가 경험이 없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6일 오후 4시까지이며, 참여 신청은 EIDF 홈페이지 내 지원 신청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획안 등 제출 서류를 갖춰야 한다.

한편 EIDF 인더스트리는 지난 14일 러프컷 단계 피치 '하이독스 피치'와 방송용 다큐 피치 'EBS 커미셔닝 피치' 등 2개 부문의 공모를 시작하며 첫 포문을 열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