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이 18일부터 제16회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챌린지는 뉴 뷰티(New Beauty) 비즈니스를 주도할 글로벌 인재 발굴을 위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이다. 2000년대 초반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시작해 15회에 이르도록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미국과 일본의 대학생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해 새롭게 출범한다.
올해 브랜드 챌린지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인 라네즈, 에스트라, 일리윤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는 아모레퍼시픽의 핵심 가치인 뉴 뷰티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브랜드의 성장 전략을 고민하며 뷰티 산업 관련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3인이 팀을 이뤄 지원서 및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선은 6~7월 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선은 8월 2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내 대상 1개 팀에는 10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는 각각 500만원, 우수상 2개 팀에는 각각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미국과 일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총 4개 팀(미국 2팀, 일본 2팀)에게는 각각 1000만원 상당의 한국 방문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국내외 공통으로 아모레퍼시픽 채용 서류 전형 면제,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해외법인 채용 가산점 부여와 같은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브랜드 챌린지는 글로벌 인재의 전략적인 확보를 통해 글로벌 채용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라며 "뷰티와 마케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글로벌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설화수,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 '메이시스' 입점
- 설화수, 글로벌 인플루언서 교류...'홀리스틱 나이트' 진행
-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 "3~5년내 미국 생산시설 투자“
- 오설록, 베리 바닐라 그린티·피치 캐모마일 출시
- 메이크온, 스킨케어 디바이스 '젬 소노 테라피 릴리프' 업그레이드
- 설화수, 윤조에센스 팝업스토어 윤빛 라운지 운영
- 에스트라,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부문 국내 1위 등극
- 아모레퍼시픽, 장애인의 날 맞아 '배프챌린지' 진행
- 라네즈, '글레이즈 크레이즈 틴티드 립 세럼' 출시
- 에스트라, 글로벌 대학생 크리에이터 '글로벌 A마스터' 1기 모집
- 비레디, 하이드로 스웻프루프 선크림 출시
- 이니스프리, 그린티 히알루론산 진정 수분 선세럼 출시
- 설화수, 카카오톡 기프트X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 오설록, 감사의 달 콜라보 한정 에디션 출시
- 아이오페, 30년 연구 집약체 '처방 레티놀 캠페인' 전개
- 라네즈, AKMU 이수현 국내 앰버서더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