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롯손해보험은 보험에 대한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험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신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것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총 600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부문과 '인턴십' 부문으로 나뉜다.
'누구나' 부문은 보험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간단한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턴십' 부문은 보다 심화된 아이디어를 제안해 캐롯손해보험에서 보험상품을 실제 기획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력과 성별에 관계없이 성인 개인 또는 최대 2인 이하의 성인이 팀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
'누구나' 부문에서는 대상(1명)에게 맥북 에어, 최우수상(2명)에게 아이패드가 수여되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명에게 소정의 캐롯 포인트가 지급된다.
'인턴십' 부문에서는 대상(1팀)에게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캐롯 인턴십을 통해 직접 보험상품을 기획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최우수상(2팀)과 우수상(3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 참가자 5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해당 공모전은 캐롯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5월 9일까지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누구나' 부문 참가자는 회원가입 후 양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작성하면 되고, '인턴십' 부문 참가자는 별도 URL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결과는 5월 중 개별 발표될 예정이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새로운 보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더 혁신적인 보험상품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화손보, 캐롯손보 흡수합병 유력검토…"자본건전성 개선방안 모색 중"
- 캐롯손보, 현대차 전기차량 대상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신설
- 캐롯손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수상
- 캐롯손보, 해외여행보험 신담보 3종 출시
- 캐롯손보 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 캐롯손보, 해외여행 항공기 지연 시 정액 보장 특약 신설
- 캐롯손보, 응급·화상·법률비용 보장 강화한 운전자보험 특약 6종 출시
- 캐롯손보, '굿드라이브' 서비스 개편
- 캐롯손보, AI 기반 '디지털 유니버스' 광고 캠페인 공개
- 캐롯손보, 모바일앱 가입자 100만명 돌파
- 캐롯손보, LG전자와 주택종합보험 보험료 10% 할인 혜택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