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롯손해보험은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굿드라이브'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이름과 함께 한층 고도화된 안전운전 평가 체계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서비스는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라는 명칭으로 제공되며, 기존 굿드라이브는 할인 특약 전용 서비스로만 유지된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단순한 주행 점수 제공을 넘어, 운전자 스스로 더 나은 운전습관을 형성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존과 같이 캐롯손해보험의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캐롯 앱만 있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안전운전 평가 지표다. 기존에는 제한속도 준수율을 중심으로 한 '정속율'이 평가 기준이었지만, 앞으로는 급가속·급감속·급출발·급정지 등 사고와 밀접한 4가지 운전 행동을 기반으로 '안전점수'를 산정하게 된다.
서비스 방식도 개인별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안전운전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운전자 스스로 주행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신규 콘텐츠로 '주차스쿨' 프로그램도 함께 도입돼 주차 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향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캐롯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기존 이용 고객도 별도 설정 없이 자동 적용된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를 통해 좋은 점수를 만들고 안전운전을 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화손보, 캐롯손보 흡수합병 결정…"2030 고객층 확장 기대"
- 캐롯손보, 응급·화상·법률비용 보장 강화한 운전자보험 특약 6종 출시
- 캐롯손보, 해외여행 항공기 지연 시 정액 보장 특약 신설
- 캐롯손보, '세상에 없던 보험 만들기' 공모전 개최
- 캐롯손보, 현대차 전기차량 대상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신설
- 캐롯손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 수상
- 캐롯손보, 해외여행보험 신담보 3종 출시
- 캐롯손보, AI 기반 '디지털 유니버스' 광고 캠페인 공개
- 캐롯손보, 모바일앱 가입자 100만명 돌파
- 캐롯손보, LG전자와 주택종합보험 보험료 10% 할인 혜택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