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갤러리아가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494에 새로운 맛집을 대거 선보이며 F&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5월까지 총 15개 신규 맛집이 문을 열 예정으로, 이 중 11개 브랜드는 업계 최초 오픈이다.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는 메종 라콩비에트다. 프랑스 프리미엄 버터 전문점 라콩비에트의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국내 1호점이 고메이494에 오픈한다. 엄격한 전통 방식을 따라 생크림을 16시간 이상 숙성해 만드는 라콩비에트는 특유의 눅진한 풍미가 일품이란 평을 받는다. 국내외 특급호텔에서 각광받는 버터로도 유명하다. 메종 라콩비에트는 프랑스 라콩비에트 버터를 사용해 빵을 만든다.
국내 유명 셰프들이 운영하는 식당들도 대거 오픈한다. △인기리에 방영된 요리프로그램에서 반찬셰프로 출연한 송하슬람과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가 협업한 한식 마마리누들바 △미쉐린 1스타 출신 김일판 셰프의 청담동 데판야끼 전문점 일판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수제 함박 일판 함박 △최근 2년 연속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에 선정된 조원현 셰프의 라멘 전문점으로 시오라멘에 집중한 담택 △해방촌 태국 음식 전문점으로 본연의 오리지널 맛을 지향하는 파우피싯 셰프의 팟카파우 등이 있다.
커피와 디저트 분야도 대폭 강화된다. △201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첫 선을 보인 최상의 스페셜티 스테레오스코프 △종로 안국동에 위치한 이탈리아 나폴리 감성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약 60여가지 이탈리아 남부 지역 베이커리 메뉴와 맛을 재현하는 아모르나폴리 등을 선보인다.
- 백화점 대신 F&B...한화갤러리아, 신사업 통할까
- 한화 유통·서비스, 미국 스탠포드대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
- 갤러리아백화점, 럭셔리 매출 5년간 연평균 21% 성장
- 김영훈 한화갤러리아 대표 "신사업 차질없이 준비할 것"
- 명품·F&B 강화 신세계백화점...'MZ핫플' 리뉴얼
- 한국 파이브가이즈 6호점, 오는 14일 갤러리아 광교 오픈
- 갤러리아, 팝업·이벤트 구성...'블랙 갤러리아데이' 진행
- 숙박·음식점 '역대 최장' 불황...22개월째 생산 부진
- 한화갤러리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 공개
- 갤러리아 광교, 파이브가이즈 오픈 후 '일평균 1500명' 방문 기록
- 파이브가이즈, 7호점 압구정 오픈...112석 규모의 2층 매장
- 갤러리아, 김선영 조각가 초대형 가방 작품 전시
- 갤러리아,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저앤씨' 국내 최초로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