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한국해비타트와 지난 19일 '청년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 등 양 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세사기 피해자 중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전세사기 피해 세대 회복을 위한 지원사업과 함께 예방 콘텐츠 제작 등 공익 캠페인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카카오페이는 한국해비타트 청년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지원사업 대표 후원사로서 청년 전세사기 피해 지원 및 예방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 캠페인에서는 청년 주거취약계층 지원사업 홍보와 함께 안전한 전세계약을 위한 예방 정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국해비타트는 청년들이 안전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캠페인과 함께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누구나 안심하고 편리하게 주거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주거 안정을 위한 상생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실적 발표에서 금융업 자산 빠진 이유
- 카카오페이손보, 휴대폰보험 첫 달 보험료 100원 이벤트 진행
- 카카오페이 "올해 전략 방향은 수직적 확장·트래픽 기반 사업·데이터 수익화" [컨콜]
- 카카오페이, 지난해 4분기 순익 51억원…전년 대비 흑자전환
-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로 세뱃돈 살펴보니…"중고생 평균 세뱃돈 7만4000원"
- 카카오페이, HD현대삼호와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제휴 브랜드 매장서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굿딜' 출시
- 카카오페이 '오래오래 함께가게',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 카카오페이, 신용회복위원회와 군장병 지원사업 업무협약
- 카카오페이, 3월 맞이 대학생 전용 혜택 선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