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설 명절을 맞아 원주 중앙시장 일대에서 명절 용품을 구매하고, 이를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원주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명절 기간 소외될 수 있는 아동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자 공단 임직원들이 정성을 담아 십시일반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됐다. 명절 장보기 행사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보탬이 되도록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진행했다. 또한 공단은 명절을 준비하러 시장에 나온 원주시민을 응원하기 위해 길거리 버스킹을 개최하기도 했다.
건보공단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후, 원주 관내 아동양육시설인 ‘심향영육아원’에 직접 방문해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명절용품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해당 시설은 공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하늘반창고 키즈'로 선정된 아동이 거주하는 곳으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단이 지원하고 있다.
정기석 건보공단 이사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원주시민 그리고 하늘반창고 키즈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하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며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련기사
- 카카오톡, '공공기관 채널 전용 채팅방 배경' 제공… "사칭 피해 방지"
- 정기석 건보공단 이사장 "흡연과 폐암 인과관계 명확, 담배회사에 책임 물어야"
- 심평원, 제6회 강원 공공기관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 건강보험 보장률 0.8%p 하락한 64.9%… 원인은 '병의원 비급여 진료비'
- 건강보험 재정 4년 연속 흑자… 누적준비금 30조원 근접
-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기반행정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건보공단, 내달 13일부터 복지용구 신규 급여결정 신청 접수
- 건보공단, 우간다 정부에 건강보험 운영 노하우 전수
- 건보공단, 보건의료인력·사회복지종사자 인권 보호 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