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 ESG 혁신대상은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소비자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ESG 소비자이니셔티브 주관하에 미래소비자행동·소비자권익포럼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2회를 맞은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은 100명의 소비자 평가단·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개 분야에서 18개 기업이 선정됐다.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금융 교육 프로그램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통해 시니어 소비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는 카카오페이가 2023년 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년간 5000여 명에게 1500회 이상의 디지털 금융 앱 실습·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시니어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령층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위해 같은 시니어 세대를 디지털 금융 교육 강사인 '페이티처'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니어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이번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통해 카카오톡 이용자의 안전과 다양한 피싱 위험을 예방하고 사용자를 보호하고자 노력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윤근 카카오페이 ESG협의체장은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디지털 금융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아고다와 여행 포트폴리오 시너지 강화 위한 제휴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생활밀착업종 할인혜택 담은 'KB국민카드 KaPick' 출시
- 티메프 사태에 난항겪는 카카오페이…활로는
- 카카오페이,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적자 폭 감소
- '개인정보 이슈' 카카오페이, 개정 신정법 철퇴맞나
- 카카오페이, 2024 연말결산 데이터 공개...어버이날 송금 가장 많아
- 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무료 지원
- 카카오페이, 청소년 금융교육 위한 5억원 기금 조성
-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로 세뱃돈 살펴보니…"중고생 평균 세뱃돈 7만4000원"
- 카카오페이, 지난해 4분기 순익 51억원…전년 대비 흑자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