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와 여행 포트폴리오 시너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과 사라 캐플런 무어 아고다 부사장을 비롯한 양 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제휴협약은 양 사간 협업을 통해 여행 수요에 증가에 맞춰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아고다에서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결제액은 장거리 여행 수요가 늘어난 코로나 이후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실제 올해 누적 결제액이 전년 대비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즈널 프로모션 확대 △데이터 활용 공동 마케팅 △주요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기존 아고다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특정 채널에서만 가능하던 할인 혜택을 아고다 홈페이지로 확대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여행 성수기를 겨냥해 아고다에서 '카카오페이 전용 상품 기획전' 등을 열어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여행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해외결제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주요 서비스를 연계해 호텔 할인·캐시백 등 사용자가 여행 여정 전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할 예정이다.
오승준 카카오페이 결제사업 그룹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일상에서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와 프로모션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생활밀착업종 할인혜택 담은 'KB국민카드 KaPick' 출시
- 카카오페이,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적자 폭 감소
-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서비스로 실손보험 이용자 편의성 강화
- 카카오페이, 시니어 위한 '큰 글씨 홈' 공개
- 카카오페이, 신용회복위원회와 제휴 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 소비자안전상 수상
- 카카오페이, 2024 연말결산 데이터 공개...어버이날 송금 가장 많아
- 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무료 지원
- 카카오페이, 청소년 금융교육 위한 5억원 기금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