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는 공식 인스타그램 '2024 쩐한결산' 콘텐츠로 올 한 해 동안 카카오페이를 통해 전해진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로 지인들에게 전한 따뜻한 마음과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과 사용자들에게 전한 응원과 감사의 손길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
지인과 대화하듯 카카오톡으로 전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카카오페이 송금은 2024년에도 높은 이용률을 나타냈다. 올 한 해동안 카카오페이로 전해진 송금 횟수는 대한민국 국민 1명이 연 10회 이상 보낸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송금하기가 가장 많이 이용된 날은 5월 8일인 어버이날이었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매장결제·만보기·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카카오페이포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가장 많이 받은 사용자는 4734만1652원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고유의 포인트로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금 출금은 불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서비스, 사용자들과 함께 좋은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 소비자안전상 수상
- 카카오페이, 아고다와 여행 포트폴리오 시너지 강화 위한 제휴협약 체결
- 카카오페이, 생활밀착업종 할인혜택 담은 'KB국민카드 KaPick' 출시
- 카카오페이,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적자 폭 감소
- 카카오페이, 병원비 청구 서비스로 실손보험 이용자 편의성 강화
- 카카오, 모바일상품권 수수료 8% 상한제 도입
- 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무료 지원
- 카카오페이, 청소년 금융교육 위한 5억원 기금 조성
-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로 세뱃돈 살펴보니…"중고생 평균 세뱃돈 7만4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