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은 지난 2일 충청북도 음성 한국소비자원에서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적극적 소비자 보호 활동으로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우수사업자로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매년 △소비자불만해결 협의회 참석률 △상담 자율 처리율 △적극성을 합산한 종합 점수가 최고 득점인 참여사를 업종별로 선정해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우수사업자' 포상을 실시한다.
NS홈쇼핑은 시니어 고객 상담 서비스를 위해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고, 시니어 고객의 불편사항을 수렴해 △60세 이상 느린말 ARS 제공 △가독성 높인 보이는 ARS 제공 △상담사 대기 지연 시 상품 주문 콜백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NS홈쇼핑은 이 밖에도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12시간 이내로 리드타임을 줄이고,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문의사항의 답변을 수시로 업데이트하며 개선과제를 꾸준히 도출해 해결하는 등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본부장은 "NS홈쇼핑은 고객문의사항과 개선요구 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소비자 권익 제고를 넘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티메프사태에 수수료율 인하까지…'겹수난' 2024년 카드업계
- NS홈쇼핑, 롯데택배와 약속배송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2023년 방송시장 규모 18조9575억원…전년비 4.1%↓
- 한국소비자원,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조정안 결정
- SK, 취약계층에 김치 2만7000포기 전달… 29년째 김장나눔 실천
- GS리테일, 경희대와 유통산업 분야 인재 양성 위한 협력 체결
- 대상,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8회 연속 획득
- 스타벅스,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NS홈쇼핑, 장수 프로그램 '이지연의 건강이야기' 500회 특집 행사 실시
- NS홈쇼핑, 생방송 시작 시간 오전 5시로 1시간 앞당겨
-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