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제 26회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선정
교보생명의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은 '제26회 교보교육대상'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 육성 △창의인재 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단체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교보교육대상 수상자는 △참사람 육성 부문 홍도순 충렬여고 교사 △창의인재 육성 부문 김추령 전(前) 신도고 교사 △평생교육 부문 부산주민운동교육원 △미래혁신 부문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다.
참사람 육성 부문 대상을 수상한 홍도순 교사는 소외된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20년 가까이 학비 지원과 학생 멘토링 활동에 힘썼다.
창의인재 육성 부문 대상을 받은 김추령 교사는 토론 중심의 과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이들의 뜻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해상, '2024 사랑나눔장터' 개최
현대해상은 지난 6일 서울 본사 앞에서 '2024 사랑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사랑나눔행사'는 현대해상이 지난 2004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하이플래너가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 급식비 지원 사업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국 각지에 있는 임직원과 하이플래너가 기부한 7000여 점의 물품이 모였으며,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들이 일일 서포터즈로 나섰다. 또 캐리커쳐와 돌림판 등 물품 판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