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뇌·심장질환 특정치료비' 출시

 


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뇌혈관·허혈성심장질환 특정치료비'를 포함한 신담보 4종을 출시해 질병 보장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뇌혈관·허혈성심장질환 특정치료비'는 뇌혈관 또는 허혈성심장질환으로 수술·혈전용해치료·종합병원 중환자실 치료를 받는 경우 보장한다. 연간 1회에 한해 2000만원 한도내에서 가입금액을 정액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NH농협생명, 사내 혁신조직 'Innovation Unit' 2기 시상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서울 본사에서 사내 혁신조직 'Innovation Unit' 유닛을 시상하며, 직원들의 혁신활동과 성과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작년부터 운영된 Innovation Unit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유닛을 구성해 신사업 및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사업성을 검토하는 사내 혁신조직이다.

해당 조직은 약 4개월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성 검토를 위한 업계 벤치마킹과 연구 활동을 수행했다. 그리고 사내벤처 전문교육에 참여해 결과물을 도출했고, 이후 총 3개의 유닛이 최종 선발됐다.


DB손해보험, DB김준기문화재단과 생성형 AI 아이디어 공모전 시행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이 주관하는 DB이노베이션챌린지 공모전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30일 시행됐다고 DB손해보험은 8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생성형 AI를 적용해 보험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거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개발을 주제로 대학생들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실무 전문가와 함께 팀을 이뤄 실현 가능하게 돕는 새로운 형태의 공모전이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약 1개월간 국내 외 42개 대학·80여개 팀이 아이디어를 제출했으며, 혁신성·실현가능성·사업성·고객경험개선·완성도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11개팀이 멘토링 대상으로 선발됐다.


DB생명, 굿리치·뉴니케와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DB생명
사진=DB생명

DB생명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법인보험대리점(GA) 굿리치·뉴니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DB생명은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산 △민원 현황 신속 공유·대처 △완전판매 관련 교육자료 공유 등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예술 분야 지원 확대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소외된 예술 장르를 지원하는 문화예술 사회공헌활동 '더 기프트(The Gift)'의 차기 지원 대상으로 퓨전 국악밴드 '차차웅'을, '1기업 1미술작가 지원 사업'으로 윤향로 작가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2019년에 시작된 ‘더 기프트’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협력해 상대적으로 지원이 부족한 음악·미술 분야에서 재능 있는 예술 단체·예술인을 발굴하고 3년에 걸친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