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경영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산업아카데미 일환으로 예술 분야 혁신가 양성과정 '예술산업 혁신프로젝트 TEU ART 2기'에 참여할 예비 혁신가 40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TEU ART는 예술산업 생태계 및 산업확장을 위해 센터가 타이트인스티튜드와 함께 공동·기획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지원자 중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선정된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9주간 약 125시간의 △구상 세션 △활용 세션으로 이뤄진 교육 및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구상 세션은 인류가 당면한 문제와 혁신가들의 문제 해결을 간접 경험하고, 인문학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현상을 살피며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다. 예술분야 트렌드와 과학, 인문학, 첨단기술 강연, 토론이 이어진다.
활용 세션은 참여자들이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책을 탐색, 실행하는 과정이다. 팀 구축부터 AI해커톤과 혁신 도약 등 다양한 팀 프로젝트 및 과제를 수행하며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예술산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관련기사
- 문체부, 공연 안전 사각지대 해소 위해 '공연법' 개정한다
- 문체부·관광공사, 추석 맞이 지역 숙박 할인권 20만장 선착 배포
- 문체부, 관광 일자리 활성화 위한 '2024 관광 일자리페스타' 개최
- '제16회 대통령 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17일 개최
- 문체부 "배드민턴협회 자체 진상조사위원회 구성, 절차 준수해야"
- 문체부, 올림픽 공원 공연 활성화 위한 공연업계 간담회 개최
- 문체부 '제1회 대한민국 저작권 보호대상' 포상 후보자 추천 모집
- 문체부, 안세영-배드민턴협회 갈등 조사 착수한다
- 서울시, 광화문 일대 '국가상징공간' 조성한다…대형 태극기 게양대 등 미제시
- 괌정부관광청, 대한항공 등과 여름맞이 프로모션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