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증권은 월간 ETF 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현대차증권이 월 단위로 추천하는 'ETF TOP Picks 7' 종목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계좌 개설 없이 현대차증권 MTS '내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 해당 ETF를 선정하게 된 선정 사유, 벤치마크 대비 성과, 편입 종목, Peer Group 비교 등 분석 자료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퇴직연금 계좌 내 ETF 편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관심이 높아진 퇴직연금 계좌 거래 가능 여부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은 월간 ETF 추천 서비스 도입을 위해 다양한 투자 전략을 활용한 '투자 유니버스 100'을 구성하고, 유니버스 내에서 추세 분석과 수익률, 테마 등의 관점에서 'Buy list 30'을 선별하는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본부장 강성모 전무는 "ETF는 지난 6월 순자산총액 100조원을 달성하며 모든 투자자의 대표적인 간접투자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현대차증권 월간 ETF 추천 서비스가 최적의 지표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현대차증권 "카카오뱅크, 3분기 실적 양호…대주주 리스크는 불확실성"
- 현대차증권, 증권사 유일 4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 현대차증권, 3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比 52.5%↓…IB 부진 영향
- 현대차증권 디지털PB센터…"유선 야간 상담서비스 개시"
- 현대차증권, 펀드 불완전판매로 기관경고
- 현대로템, 2050 '탄소중립' 위한 이행 계획 수립
- 현대차증권, ETF 거래 이벤트 실시
- 현대차증권, MTS '내일' 스마트앱어워드 2023 증권 부문 최우수상 수상
- 현대차증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현대차증권, 보이스피싱 우수 지킴이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 현대차증권,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