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정원작품 공모전에 대상작 ‘마이크로 플래닛’ 등 14개의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6일 오후 광명 새빛공원에서 열린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식에서 정원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전문정원과 생활정원 각 부문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등 총 14개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최대 400만원 등 총 1790만원의 상금을 시상했다.
공모전은 ‘re100가든’을 주제로 전문작가가 참여하는 ‘전문정원’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생활정원’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총 54개 작품 중 1차 서류 및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14개 수상작을 가렸다.
전문정원 부문에서는 홍진아, 하창호 작가의 ‘마이크로 플래닛(Micro Planet)이’, 생활정원 부문에서는 이세호, 최봉관 작가의 ‘리듀스(REDUCE) 1.5°C’가 대상을 받았다. ‘마이크로 플래닛’은 빗물정원과 코르크포장 산책로 조성 등 순환하고 생태적으로 유연한 정원을 구현하고자 한 것이 특징으로, 지속가능한 정원모델을 제시해 ‘re100가든’에 부합하는 메시지를 잘 표현한 작품이란 평가를 받았다.
전문정원 부문에서는 ▲최우수상(1점)에 최윤정의 ‘소우주 오브제’ ▲우수상(1점)에 김상윤·최선기의 ‘숲의 단면_탄소저장고의 토양’과 최지은·신영재·안성민의 ‘오래 머무르는 정원’ ▲장려상(4점)에 박민영·우재훈의 ‘10개의방: 냅 자생의 시작’, 박건·박연수·이용대의 ‘세계수, 생명의 나무, 숨쉬는 정원’, 반형진의 ‘1.5°너머의 지구’, 박정아·손경석·황두진의 ‘다시, 자연에 시간’이 수상했다.
생활정원 부문에서는 ▲최우수상(1점)에 정우제의 ‘정원사의 정원’, ▲우수상(1점)에 송현영·이인채의 ‘모래 위로 꽃 피우다’ ▲장려상(3점)에 심민석·박진국의 ‘GLOW: Garden, Light Our Way’, 김효은·문지영·강재엽의 ‘CONNECT: 숨을 잇다’, 모영현의 ‘새빛공원 빛을 머금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설종진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RE100 모델정원을 제시해 해법을 모색하고자 했던 첫 시도였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정원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19회 선인장페스티벌, 고양 일산호수공원서 5일 개막
- 가평 ‘타샤의 정원 251’, 경기도 민간정원 제2호 등록
- ‘예술로 나르샤’…세종민족예술제, 16일 개막
- 청와대서 느끼는 가을밤 정취…13~21일 야간관람
- 무궁화 축제 보러오세요…순천만국가정원에 700점 전시
- 여름밤 즐기는 망혼일 축제…남산국악당 ‘기담야행2’
- 어린이대공원 팔각당 등 4곳 ‘서울의 숨은 명소’ 선정
-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 21~22일 만석공원서 개최
- ‘무궁화 전국 축제’, 8월10일 순천서 개막
- ‘삼국유사’ 기록 속 ‘경주 미탄사’, 규모·사찰 구역 확인
- 신비로운 ‘이끼’ 보러오세요…인천수목원, 국내 자생 6종 혼식
- “정원으로 휴가 오세요” 산림청, 전국 ‘정원 지도’ 배포
- 흥선대원군 묘소 ‘흥원’, 역사문화공원으로 개방
- 조각 전시부터 체험까지…서울대공원 ‘동물원 밖 동물원’
- 공연부터 요가·명상까지…용산가족공원 ‘가을음악소풍’ 개최
- CJ ENM 스튜디오스, ‘스토리 공모전’ 개최…총 상금 2억원
- ‘문화누리카드 수기 공모전’ 대상에 ’큐피트를 만나다‘
- ‘하나로 단편영화 공모전’ 대상에 ‘서울가스나 금희’
- 역대 최고 경쟁률…‘콘텐츠대상 스토리부문’, 수상작 발표
- 카카오엔터, ‘드라마·영화 공모전’ 수상작 11편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