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는 보다 많은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SPC행복한장학금’ 지원 규모를 50% 확대해 총 1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학금 지원 사업이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근로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한 학기당 100명씩 매년 2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가 한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으로 예년보다 50% 확대된다. SPC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총 150명에게 총 2억4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SPC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장학금 지원 규모를 기존 대비 확대해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학업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23회째를 맞은 SPC 행복한장학금은 현재까지 총 2178명의 장학생을 배출하고 누적 38억6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관련기사
- SPC,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 단행...키워드는 ‘혁신과 전문성’
- [Daily Pick 유통] 이마트24, 롯데마트, CJ제일제당, 던킨, 쿠팡, 바디프랜드 外
- 파리바게뜨,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에 '글로벌 취업 기회' 제공 한다
- SPC GFS ‘온일장’, 서울 및 수도권으로 서비스 확대
- SPC,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 성금 전달
- [Daily Pick 유통] 농심, 배스킨라빈스, 아모레퍼시픽, BBQ, 위메프 外
- SPC삼립, 그릭슈바인 '고단백 닭가슴살 라인업' 7종 출시
- SPC 쉐이크쉑, 4월 ‘25호점 부산센텀점’ 개점
- SPC, 노동부와 안전 문화 확산 나서
- SPC 파리바게뜨, 캐나다 1호점 개점
-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주한캐나다 대사 체험방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