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부산센터를 시작으로 혁신창업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IR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IBK창공의 투자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업 IR 피칭 후 투자자의 피드백, 질의응답으로 구성했다. 70여개 사 IBK창공기업이 발표에 참여하고 50여명의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 보증기금 투자·대출 담당자 등이 현장에 직접 참석해 심사에 참여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기업과 VC간 네트워킹도 이뤄지며, 이후 IR 피드백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멘토링 및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부족한 역량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업은행은 IBK금융그룹 및 IBK창공의 직․간접투자를 확대함은 물론,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 ‘IBK벤처대출’을 통해 창업기업의 자금 애로사항을 도울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최근 자금시장의 위축으로 인한 스타트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투자자 관심기업 간 후속미팅을 지원하고 매월 IR 진행을 통해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와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