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2023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에 최초 편입했다고 2일 밝혔다.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nder-Equality Index, GEI)는 상장기업 대상 양성평등 문화를 평가해 편입기업을 선정하는 대표 ESG지수 중 하나다.
평가항목은 ▲여성 인재육성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기업은행은 양성평등을 포함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유엔여성역량강화원칙(Women’s Empowerment Principles, WEPs) 가입 역시 유리천장 제거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특히 여성 사외이사 선임, 역량이 우수한 여성 직원 승진 기회 확대 등 성별 형평성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2022년 12월 말 기준 여성 관리자 비율을 35.4%까지 확대하며 OECD 평균(33.7%, ‘21년 기준)을 상회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은행권 최초 육아휴직 3년 도입, 유연근무제 확대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작년 서울 마포에 ‘IBK 참! 좋은 어린이집’을 개원하며 금융권 중 가장 많은 13개의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긍지를 느끼고 행복하게 일하는 일터를 위해 포용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 육성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내실 있는 조직 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신상품 ‘I-ALL’ 카드 출시
- 기업은행, IBK창공 2023년 상반기 육성기업 투자지원 실시
- 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자금 9조원 지원
- IBK기업은행,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복합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 실시
- IBK기업은행, 당기순익 2.79조 ‘역대 최대’
- 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 출시
- IBK기업은행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 2년차 선수 선발
- IBK기업은행,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민자사업 금융주선
- IBK기업은행‘중장기 금리안정 기업대출’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