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현지법인 설립 등 해외투자를 통한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비대면 ‘해외진출 BOX‘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해외진출 BOX‘는 글로벌 진출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접속해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 IBK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진출 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돕고자 새롭게 출시했다.
기업은행은 ‘해외진출 BOX‘를 통해 ▲IBK 글로벌 네트워크 및 국가별 진출정보(법인설립절차 등) ▲코트라 등 국내 기관별 해외진출 지원제도 ▲외국환 신고 프로세스 및 유의사항 ▲현지금융 온라인 상담 접수 및 국외점포 담당자 연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진출 BOX‘는 PC 또는 모바일에서 Globalbiz.ibk.box.net에 접속하거나 ‘IBK BOX‘에 접속해 이용이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본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현지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2023년 상반기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 기업은행, 2022년 ‘IBK개인고객 대상’ 시상
- IBK기업은행,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 획득
- IBK기업은행, 제27대 김성태 은행장 취임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치료비 6억7000만원 지원
- IBK-벤처투자기관, 혁신창업기업에 IBK벤처대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복합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 실시
- IBK기업은행, 2023년 상반기 정기인사 실시
- IBK기업은행, 설날 특별자금 9조원 지원
- 기업은행, IBK창공 2023년 상반기 육성기업 투자지원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