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술매칭을 완료하고 기술교류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작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고 있는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은 IBK창공에서 육성 중인 스타트업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기술고도화 및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했다.
사업화 유망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원, 과학기술원 등 각 기관의 기술리스트를 확보하고 수요가 있는 IBK창공 육성기업들을 연결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12개 연구기관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등 3개 과기대학, 한국발명진흥회 등이 참여해 900여 개 기술을 교류하고 IBK창공 육성기업 14개사에 41개의 기술을 매칭했다.
이어서 기업은행은 기술 교류회를 통해 수요기술 상담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 확인,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및 기술이전비 상담 등을 진행했고 이를 토대로 기술이전 계약 및 사업화 프로그램 연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연 기관 및 IBK창공 육성기업간 기술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기술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모험자본 시장을 선도하고자 올해부터 3년간 모험자본 2조5000억을 공급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2017년부터 올해 4월까지 IBK창공의 기술우수기업에게 투자 및 융자 등 금융지원 1조1514억원, 멘토링·컨설팅 및 IR 등 비금융 서비스 지원 9016회를 지원했다.
- 기업은행, IBK창공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 기업은행, 충청권 혁신창업기업 발굴·성장 지원 위한 MOU 체결
- 기업은행 ‘IBK창공 투자 활성화를 위한 투자자 네트워킹’ 개최
- 기업은행, IBK창공 2023년 상반기 육성기업 투자지원 실시
- IBK기업은행, 2023년 상반기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 기업은행-더케이교직원나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기업은행, IBK부모급여우대적금 금감원 상생 금융상품 우수사례 최초 선정
- 기업은행, IBK창공 2023 상반기 데모데이 개최
- 기업은행, 하반기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 기업은행, IBK창공 하반기 육성기업 투자지원 프로그램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