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I서울보증은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제1회 SGI서울보증 청소년 영상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진행된 청소년 영상 예술제에는 ‘2022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총 16편의 영상 작품이 출품됐다.
2022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SGI서울보증의 후원으로 한예종 대학생과 글쓰기,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문화예술 교육을 함께 하는 문화예술 나눔 사업이자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SGI서울보증은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에서 강사로 활동한 한예종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문화예술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평일 열흘간 한예종 영상원에서 개최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
이번 영상 예술제에 참여한 광주 동신고등학교 박준영 학생은 “영화를 찍어 본 경험은 있지만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어서 힘들었다”며 “영화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창의력을 끌어내 주는 한예종의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서 기대보다 더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은 그들만의 생각을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작품, 짧은 에세이 필름, 5분 내외의 극영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발랄하고 독특한 16편의 영상작품으로 표현했다.
이날 영상 예술제에 참석한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영상 예술제에 참여한 한예종 학생들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이 담긴 스토리와 창의적인 표현 방법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SGI서울보증,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희망 더하기’ 후원금 전달
- 우리은행, SGI서울보증과 中企 공급망 금융지원 ‘맞손’
- SGI서울보증, 준법부패방지 경영 ISO 국제표준 인증
- 생명보험재단 ‘생명숲 꿈이룸 교육’, 5년간 초등생 6316명 지원
- 미디어로 소통하는 청소년…'청소년 미디어 페스티벌' 성료
- SGI서울보증, 중소벤처기업부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 체결
- SGI서울보증, 산림청과 ‘인허가 보증업무 디지털화’ 나서
- SGI서울보증, 한국전력·신한은행과 ‘한전 협력기업 금융지원 MOU’
- SGI서울보증, 소아암 어린이에 기부금 후원
- SGI서울보증, 심장병 환자 의료비 후원 8년째 이어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