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XA손해보험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AXA손해보험과 함께 하는 장애인 금융피싱사기 예방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악사손보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금융사기에 취약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금융범죄에 대한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비대면 금융 거래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비영리단체 피치마켓의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구성된 ‘금융 피싱 사기 피해 예방 교육 책자’를 제공했다.
또한 안구마우스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PC도 지원해 최중증 장애인의 정보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무더운 여름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여름 이불 세트, 휴대용 손선풍기 등도 함께 전달했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 관련 사기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범죄 취약 계층인 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악사손보는 든든한 이웃의 동반자로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악사손보는 중증 재가장애인 가정을 위한 ‘일상 키트 기부’, 병원 방문 필요 장애인을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 장애인교통안전을 돕기 위한 ‘휠체어 블랙박스 설치’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관련기사
- NH농협손보, 무더위 극복을 위한 쪽방촌 ‘방충망 교체’ 진행
- 신한라이프, '소셜아이어워드 2022' 보험 유튜브 분야 대상 수상
- 신한은행, 글로벌공급망 역량 강화 지원나서
- 삼성생명금융서비스, 중소형 단독 GA 영입
- NH농협생명, 중복 맞아 취약계층 노인 먹거리 지원
- AXA손해보험, ‘보이스피싱’ 피해액 보장 특약 추가
- AXA손해보험, 창립 21주년 기념 ‘How I Walk 기부 마라톤’ 후원
- AXA손해보험, 선착순 月 100명 한정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
- AXA손보, 일과 생활 균형 맞추는 ‘가족 친화 기업문화’ 만든다
- AXA손보, 스피드메이트와 '전기차 긴급 충전서비스' 개시
- AXA손보, 장애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김장김치’ 나눔
- AXA손보, 겨울 맞아 전사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