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65만회를 기록 중인 현대 N DAY 영상 속 N 비전 74 주행모습.(출처: 유튜브)

현대차가 최근 공개한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N 비전 74'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뜨겁다. 국내는 물론이고, 외국인들도 당장 만들라고 성화다. 영화 '백투더퓨처' 작품에 등장한 타임머신 미래차와 비슷한 디자인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분위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지난 15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현대 N DAY' 영상은 현재 조회수 265만회를 기록 중이다. N브랜드의 전동화 비전과 고성능 전동화 차량 2대를 소개한 영상으로 매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현대차의 고성능 서브브랜드 N은 지난 2015년 출시됐다. 영상에는 전동화 시대 도래에 따라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새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현대차의 전동화 비전 의지가 담겼다. 

이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원인은 이 날 소개된 전동화 차량 2대 중 N 비전 74가 큰 반향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다수의 자동차 전문 유튜버들은 N 비전 74를 집중 조명했고, 현재 각 영상들이 수만에서 수십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The Fast Lane Car, YOUCAR, Bembli, MOTORTREND, Scott Evans 등 등 해외 유튜버 및 전문기자들도 N 비전 74에 찬사를 보내며 "당장 만들어라"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65만 조회수의 공식 영상에는 13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는데 N 비전 74에 대한 외국인들의 찬사로 도배되고 있다.

가장 많은 추천수를 받은 댓글은 "Vision 74는 정말 놀랍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동차를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을 잊었다고 생각는데 현대차 잘한다. 우리는 이것을 우리의 도로에 최대한 빨리 필요로 한다"는 내용이었다. 또 다른 다수의 추천을 받은 댓글은 "N Vision 74는 미쳤다. 나는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전하고 싶어하는 외모의 차라고 믿는다. 성능까지 좋다면 이것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짧은 동영상 위주인 틱톡에서는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외국인 nategigovic가 올린 N 비전 74 소개영상은 조회수가 660만을 돌파했고, 좋아요 수 97만에 댓글 1만7000개가 달렸다.

N 비전 74 측면 모습.(사진=커뮤니티)

사람들을 매료시킨 것은 N 비전 74의 디자인이다. 마치 80~90년대에 미래차를 상상하던 그대로의 모습으로 영화 백투더퓨처에 나온 하늘을 나는 자동차 '드로이안'을 연상시킨다. 백투더퓨처를 본 사람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조건 반사로 흥분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이다. 

N 비전 74의 디자인이 백투더퓨처에 등장한 드로이안을 닮은 것은 이유가 있다. N 비전 74의 디자인은 1974년 현대차의 콘셉트카였던 포니쿠페에서 영감을 받았다. 당시 현대차는 포니쿠페를 첫 양산 스포츠카로 선보이기 위해 프로토타입까지 개발했다.

하지만 경제위기에 따른 사회적 이유로 결국 양산에 이르지 못했다. 당시 포니쿠페의 디자인을 사장시키기 아까웠던 포니 디자이너는 이를 백투더퓨처 영화속 드로이안 디자인에 썼고, 현대차 스타일로 재부활하게 된 것이다. 

N 비전 74 후면 이미지.(출처: 커뮤니티)

N 비전 74는 N 브랜드 론칭 시 공개했던 수소 고성능 콘셉트를 실체화 한 수소 하이브리드 고성능차다. 수소연료전지와 리튬이온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수소연료전지로 전기를 만들어 달리는 수소전기차로 외부 전기 충전도 가능하다. 수소연료 자동차의 1회 충전시간과 긴 주행거리 장점을 극대화시키면서 동시에 고전압 배터리 용량을 늘려 고성능 전기모터를 돌리려고 하는 의도가 엿보인다.고전압 배터리 용량을 키워서 순간 최대 출력시간을 늘리면서 고출력 전기모터를 후륜에 2개 배치한 것으로 보인다. 고접압 배터리 용량을 늘려 전기와 수소전기 사이의 최적 타협점을 찾아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주행 환경에 따라 배터리 또는 수소연료 사용 조건을 연구 개발해 냉각성능을 증진시키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 고성능과 냉각 성능의 균형을 찾아가면서 3채널 냉각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어디까지나 콘셉트카로 현재 디자인 그대로 양산까지 성공할 지는 아직 미지수다. 다만 N 비전 74가 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 이유가 디자인이란 것을 잘 알고 있는 현대차인데다 최근 들어서는 콘셉트카 디자인을 잘 따라가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는 아니어도 비슷하게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는 관측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N Vision 74는 포니쿠페에 담긴 대담한 정신을 극대화해서 집약적으로 반영한 차량"이라며 "N Vision 74가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