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강남역 인근 ‘디지털 오피스’ 오픈


현대카드 디지털 오피스 강남. 사진=현대카
현대카드 디지털 오피스 강남. 사진=현대카

현대카드가 강남역 The Asset 타워에 첫 거점 오피스 ‘디지털 오피스 강남’을 오픈했다.

‘디지털 오피스 강남’의 업무 공간은 직원들의 업무 특성을 반영해 디지털형, 보안형, 집중형의 3가지 테마로 만들어졌다.

디지털형은 총 6석으로 와이드 테이블에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두 대의 모니터를 설치해 데이터 분석 및 앱 개발 등 디지털 업무 및 동료와의 협업에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중형은 총 9석으로 개별 좌석이 벌집(허니컴, honeycomb) 형태로 만들어져 주변의 방해를 받지않고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총 4석으로 구성된 보안형은 높은 파티션을 활용해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하고 공간과 동선을 분리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하는 업무를 진행할 때에 활용되도록 했다.

‘디지털 오피스 강남’은 본사 및 거점 근무자는 물론 상시재택 근무자들과 자유롭게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별도의 화상회의 부스도 마련해 편리함을 높였다.

이밖에 대면 미팅이 필요한 경우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팅룸과 별도의 휴식 공간까지 마련되는 등 본사와 동일한 근무 환경으로 구성되었다.

‘디지털 오피스 강남’은 현대카드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인트라넷 및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교보생명, 보험금 지급능력 16년 연속 ‘AAA’ 최고 등급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또다시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최고 신용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NICE신용평가로부터는 2007년 이후 16년째 최고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AAA' 등급은 장기적인 보험금 지급 능력이 최고 수준이며, 환경 악화에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임을 의미한다.

교보생명의 운용자산이익률은 수년째 업계 평균을 상회하고 있다.

자본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채권 재분류 등 적극적인 자산운용 전략을 펼쳐왔고 이는 수익성과 자본적정성 제고로 이어졌다.

교보생명은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업계 상위권 시장지위를 유지하며 보험영업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보장성보험의 비중이 높아 보험료 수입의 안정성이 높으며 균형 있는 보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교보생명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무디스로부터 8년 연속 A1 등급, 피치로부터 10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국내 생명보험사 중 최고 수준 글로벌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AIA생명, 국내 금융권 최초 SaaS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 도입


제네시스 CI. 사진=AIA생명
제네시스 CI. 사진=AIA생명

AIA생명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SaaS 기반 제네시스 클라우드 CXTM를 도입해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AIA생명은 클라우드 환경의 장점을 활용해 비즈니스 환경 대응 및 지속적 혁신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AIA생명이 최신 AI기능을 컨택센터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에 따라 상담 환경이 개선되고 각 상담의 품질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AI어시스턴트 등의 기능을 통해 상담 중에 필요한 데이터와 자료가 자동으로 제공돼  상담 품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AI와 머신러닝을 적용한 상담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보다 개인 맞춤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의 의도를 미리 파악하고 전문성 있는 상담사가 자동으로 배정되어 고객들이 보다 수월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비대면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셀프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채널과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AXA손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7년 연속 1위


AXA손해보험 앰버서더 배우 조인성.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앰버서더 배우 조인성.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2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각 산업 및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다.

브랜드 추천 의향과 소셜 데이터 상의 긍·부정 추이를 종합하여 평가한다.

악사손보는 2001년 국내 최초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선보인 이래 고객 니즈와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험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마일리지 자동차보험을 출시했으며 3년 수리보증 서비스, 1:1 보상 상담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콜센터와 54개 보상 센터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고 대응을 수행하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는 전기자동차 시장을 고려하여 ‘전기차 전용 특약 3종’을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거리를 150km까지 확장하면서 배터리 충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국내 최초 다이렉트 보험사로서의 전문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직장인 생활건강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이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선보인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선보인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다양한 생활질환을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론칭했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은 직장인이 쉽게 걸릴 수 있는 척추질환이나 통풍, 대상포진 등의 생활질환을 중점 보장한다.

해당 상품은 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치료 및 응급실 진료에 대한 보장을 기본 계약으로 한다.

여기에 선택 계약으로 직장인의 주요 생활질환을 세 가지 모듈로 구분하여 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추가 가입이 가능하다.

모듈은 대상포진 및 특정 전염병에 대한 ‘면역질환 모듈’과 통풍, 요로결석,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에 대한 ‘스트레스질환 모듈’, 위 십이지장, 대장 양성종양 및 폴립, 척추질환 수술비가 보장되는 ‘생활습관질환 모듈’로 구성돼 있다.

캐롯은 기 출시한 ‘탄 만큼만 내는’ 자동차보험이나 ‘필요할 때만 스위치로 활성화시키는’ 보험과 같이 ‘합리적인 보험’이라는 서비스 방향성을 건강보험에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발병 빈도가 높은 생활질환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게 하고 가입 플랜을 세분화해 원하는 만큼 모듈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KB캐피탈, 임직원 참여 ESG 기부 캠페인 실시


KB캐피탈이 임직원 참여 ESG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이 임직원 참여 ESG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이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위생용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탄소 중립을 위한 ESG 경영 실천과 연계한 기부 행사다.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후원을 위해 KB캐피탈 임직원들 걸음 10보당 1원의 기부금을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캠페인 형태로 진행됐다. 

기부금은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여성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약 200명의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활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위생 용품이다.

또한 이와 함께 물티슈, 세정제 등 청결 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원 물품은 ESG 사회공헌 캠페인 취지를 살려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