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취약계층 지원 ESG사업 강화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정부와 지자체 취약계층 지원 사업 대는 등 ESG사업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한카드는 서울시, GS25와 함께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지원 서비스인 ‘꿈나무카드’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오픈했다.

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는 결식아동이 온라인에서 GS25 식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주문하고 인근 GS편의점에서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울시, GS리테일과 함께 개발했으며, ‘서울시 꿈나무카드 앱’을 다운받아 앱 내에 있는 배너를 통해 ‘GS25 나만의 냉장고’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19일 정부에서 발표한 저소득층 대상 긴급 생활지원금 지원 관련, 서울시 지급대행 사업자로서 사업을 수행한다.

해당 사업은 정부가 급격한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저소득층 약 227만 가구에 긴급 생활지원금을 1회 한시적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오는 6월 말 시행 예정인 교육부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주관 ‘저소득층 학습특별지원금’ 사업에도 지급대행 사업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 ESG 경영 강화에 박차


현대캐피탈 수화상담.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수화상담.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기업 경영의 모든 영역에서 ESG 가치를 담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ESG 패러다임을 최우선적으로 적용하는 영역은 고객들이 바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고객 접점이다.

우선 현대캐피탈은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서 소외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청각장애인 전용 수화상담 콜센터를 확대하고 나아가 많은 고객이 편하게 볼 수 있는 전용 청구서를 올해 하반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환경 측면에서는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해 실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2022년 기준, 월 5만5000건에 이르는 대출 건 중 85% 이상에 무서류(Paperless)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연간 청구서 2200만 건 중 95%를 디지털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30년된 원목 2500그루 이상을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거뒀으며 올해는 앱 청구서 도입 등 ‘Zero 우편청구’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대조건 없이 만기 유지하면 연 3.2% 금리 혜택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목돈 운용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2022년 우리 특판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6개월, 12개월, 18개월 중 가입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6개월 만기 선택 시 최대 연 2.45%, 12개월 선택 시 최대 연 3.0%를 받을 수 있다. 가입 기간이 가장 긴 18개월 선택할 경우 최대 연 3.2%의 금리를 받는다.

우리 특판 정기예금은 만기까지 유지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단순한 구조로 누구나 쉽게 최고 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우리WON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다. 상품 한도는 총 2조원으로 동일하게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우리WON뱅킹을 통해 잔여 한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안전자산으로 목돈 운용을 고민하는 고객님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판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자산형성에 도움이 되는 상품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잊고 있던 자산 찾아드려요”…휴면예금,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시행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신한 쏠(SOL)에서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107개 금융회사에서 발생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신한 쏠에서 한번에 간편하게 조회하고 환급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 쏠을 가입하고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0 본인 명의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환급 신청도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을 조회하고 환급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300명에게 스타벅스 라떼, 디저트 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8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가 고객들이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소중한 자산을 손쉽게 돌려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 식품유통 전문기업 hy와 MOU


한화손해보험이 hy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hy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식품유통 전문기업 hy와 고객경험 혁신 및 동반성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선 한화손해보험은7월 1일부터 hy 제품 구독 고객을 위한 이벤트 상품을 제공한다.

보험기간 1년인 이 상품은 일반암진단비, 소화기관 암진단비를 보장하는 전용보험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20세에서 60세까지다.

회사는 하반기 hy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한 온라인 전용 건강보험도 출시할 예정이다. 상품가입시 hy 제품의 구독권을 제공한다.

소화기관의 염증 등 경증 질환에 대해 hy의 건강 관련 제품을 통해 더 큰 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한편 한화손해보험은 FP가 고객과 접촉하며 서비스를 다양화할 수 있도록 hy의 제품 기프티콘을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