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지주는 12일 ‘디노랩’ 참여 중인 스타트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노랩 파티’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제1센터에서 열렸다. 2021년에 선발된 디노랩 26개사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주요 자회사에서 투자·신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디노랩 기업들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시너지 창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투자·법률·회계·노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스타트업이 성장하며 겪는 고민을 청취하고 노하우를 나누는 경영지원 시간도 마련됐다. ▲벤처캐피탈(VC) 관점의 투자 유치 노하우 ▲창업 후 성장단계별 법률 이슈 관리 ▲스톡옵션의 이해와 회계 처리 ▲인사 및 노무 관리 등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우리금융 미래성장총괄 전상욱 사장은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은 우리금융과 디노랩 기업들 모두의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서로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4월 스타트업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디노랩 3기 모집은 물론, 지난 2월에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손태승 회장이 주관해 경영진과 실무자가 직접 소통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오피니언 조직 블루팀, 레드팀 2기를 선발하는 등 디지털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 KB금융 윤종규 회장, 기후협약 한국 대표로…COP26 리더스 그룹 회의 참석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ABL생명,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外
- 신한은행, 빅데이터로 외환 이상거래 잡는다
- 하나은행, MZ세대 자산관리 교육 나선다
- 앱솔루트 보드카, 사람과 문화의 가치 담은 '본 투 믹스' 캠페인 론칭
- 국민은행, 자기주도학습 소셜러닝 플랫폼 구축
- 금융 혁신의 아이콘 카카오페이·뱅크…공모가 밑으로 추락
- 코스피, 연중 최저치 찍어…2550선까지 뒷걸음질
- 우리카드, 코로나 블루·산불피해 극복 위한 ‘NU 그린콘서트’ 개최
- 우리카드, 김정기 대표 야심작 ‘뉴’ 신상품 2종 출시
- 우리카드 "고객의 NU(뉴) 아이디어 찾습니다"
- 우리카드, 예술의전당 연회비 할인 ‘예술의전당 우리카드’ 출시
- 우리에프아이에스 ‘동반기업 상생경영 간담회’ 개최
- 우리에프아이에스 ‘2023 Woori 코딩 페스티벌’개최
- 우리금융,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