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금융그룹은 IT전문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 하트-하트 재단과 함께 특성화학교 학생 200명 대상 디지털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IT 기술 습득 및 진로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전국 저소득층 특성화학교 학생 지원을 위해 2019년부터 진행 중인 사업으로 올해는 우리금융그룹 후원, 우리에프아이에스의 강연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전국 특성화학교 장학생 200명에게 프로그래밍 언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웹 디자인 등 디지털·IT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해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30일 진행된 발대식 및 멘토링 DAY에서는‘오픈 API’를 주제로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의 강연과 더불어 사업 전반의 성과를 공유하고 대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특성화고 학생은 “오픈 API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T 관련 주제에 대해 현업에 있는 전문가의 생생한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미래 IT 분야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에프아이에스 고정현 대표이사는 “프로젝트 참여 학생이 디지털·IT 전문가로 성장해 다른 후배를 위한 멘토가 되어주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우리에프아이에스 ‘2023 Woori 코딩 페스티벌’개최
- 우리은행·우리에프아이에스, ISO 27017 국제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 우리에프아이에스 ‘동반기업 상생경영 간담회’ 개최
- 우리금융 “스타트업 잘 키워 보겠습니다”…디노랩 네트워킹 행사 개최
- 우리금융 “직원들이여! 도전하라”…사내벤처 2개팀 독립기업 분사
- 우리금융, 민관 합동 소방훈련으로 전산센터 화재 대응능력 강화
- 우리금융, 골프대회 수익·선수 상금 기부로 사회복지시설에 쌀 14톤 기증
- 우리종합금융·우리신용정보, 기부 릴레이
- 우리금융, IT 경쟁력 강화 위해 고강도 혁신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