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12일 대학생 전용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 세미나는 MZ세대 대학생에게 건전한 자산관리와 투자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SNS 등 온라인 상에서 떠도는 정보에서 벗어나 건전한 투자 가치관을 정립하고 투자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MZ 투자 Meet Up’은 ▲투자 새내기를 위한 투자가이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세금과 부동산 상식 ▲모바일 펀드 투자체험 등의 풍성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하나은행의 투자상품본부, WM본부, 리빙트러스트센터 등 3개 부서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 세무사, 부동산전문가 등 2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입점 대학교인 가천대와 건양대를 시작으로 향후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수시 또는 정기 세미나를 확대할 방침이다.
세미나에 참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생애 첫 펀드가입쿠폰 1만원권’을 지원하고 쿠폰 유효기간 내 하나은행 모바일앱인 하나원큐에서 펀드를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김기석 부행장은 “MZ 투자 Meet Up 세미나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올바른 투자 습관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들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삼성화재, 1분기 순이익 4091억, 전년 대비 5.2% 감소
- 기업은행-중소기업중앙회,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맞손
- 하나금융 “인천 청라 지역민과 함께 행복 나눕니다”…상생형 어린이집 개원
- 우리금융, 토지 황폐화 개선 위한 ‘B4L 이니셔티브’ 출범 지지
- 신한은행, 빅데이터로 외환 이상거래 잡는다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ABL생명,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外
- KB금융 윤종규 회장, 기후협약 한국 대표로…COP26 리더스 그룹 회의 참석
- 우리금융 “스타트업 잘 키워 보겠습니다”…디노랩 네트워킹 행사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