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팩트투자 선순환 생태계 조성 박차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2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이하 임팩트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임팩트업’은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홍합밸리와 손잡고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년간 426개의 임팩트 기업을 발굴, 18개 기업을 최종 육성했으며 이 중 15개 기업에 직접 투자 및 연계를 지원했다.
올해는 ESG분야 사업모델과 혁신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유튜브 채널 개설…MZ세대와 소통 강화
동양생명이 유튜브 채널 ‘수호천사 동양생명’을 새롭게 개설했다.
시즌제로 공개되는 ‘수호천사 동양생명’은 ‘캐릭터 ‘젤로디’를 활용해 구독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시즌 1에서는 수호천사 젤로디가 지역사회 곳곳을 찾아 가는 ‘젤로디가 간다’ 6편. 고객이 운영하는 식당과 카페 등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젤로디’과 깜짝 카메라 버전 ‘엔젤 카메라’ 등 총 12편의 영상을 공개한다.
동양생명은 유튜브 채널 개설을 기념해 영상을 시청한 뒤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 개최
KB손해보험은 공식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이 발대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고객의 소리를 듣고 그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다.
‘KB희망서포터즈’ 활동은 앞으로 약 4개월간 운영된다.
이번에 16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들은 KB손해보험의 고객접점에서 대 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모바일 고객패널을 추가 운영하며 총 140명의 모바일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여 향후 상품,제도,서비스 등에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카드, 전시회 ‘ALESSI 100 Values Collection’ 개최
현대카드가 다음달 24일까지 서울 종로구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ALESSI 100 Values Collection: 일상을 예술로 바꾸는 디자인’ 전시를 연다.
알레시는 '매일 접하는 이탈리아의 예술(Italian Art Everyday)'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계적인 건축가 및 디자이너와 협업해 온 이탈리아 대표 리빙 브랜드다.
이번 전시는 탄생 100주년을 맞은 알레시가 최근 선보여 온 대표 아이템을 한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는 자리다.
뿐만 아니라 각 아이템이 디자인된 배경과 의도 등 그 비하인드 스토리도 접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인 라이브러리가 전권 소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건축·디자인 잡지 ‘도무스(DOMUS)’를 비롯해 제품별 디자이너 관련 도서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 현대카드 ‘더 웨이 위 빌드’ 영문판으로도 만난다
- 교보생명 '2022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개최
- 동양생명, 생보위 지정법인에 2억4000만원 기부금 전달
- KB손보, 보상서비스 전 과정 비대면 모바일 체계 구축
- 신한은행, 생활 속 실천으로 직원 1인당 연간 1톤 줄인다
- 기업은행, IBK창공 혁신 창업기업 모집…70여개 기업 선발
- 우리금융, e스포츠 국가대표팀 후원나서
- 신한은행, 베트남서 ‘한-베 경제협력 산업단지’ 조성사업 맡아
- [Daily Pick 금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BC카드, KB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MG손해보험 外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장학생 16명에 22년 2학기 장학금 지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