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이 감성 충만한 글로 추위를 녹여낼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5년부터 광화문글판에 담긴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제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해왔다.
매년 100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며 젊은 세대와 기성 세대 간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광화문글판 봄편 주제인 '인생공부'와 '나의 성장 원동력'이다.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최근 광화문글판은 봄을 맞아 김사인 시인의 시 '공부'로 새 옷을 갈아입었다. 곁에서 묵묵히 지켜보는 따뜻한 시선을 통해 보다 성숙한 공동체로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공모전 참여는 국내외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광화문글판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1인 1작품만 응모 가능하고 참가자는 응모 페이지에서 기한 내 3,000자 이내의 에세이를 작성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시인, 소설가, 논설위원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에서 심사 후 5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30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1년간 명예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문안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소중한 경험과 생각이 모여 마음에 울림을 주고 위로가 되는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2022 광화문글판 에세이 공모전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Daily Pick 보험] 교보생명, NH농협생명, 에이스손해보험 外
- [Daily Pick 보험] 교보생명, NH농협생명, DGB생명, DB손보, AXA손보, NH농협손보 外
- 교보생명 "어피니티, 2차 중재로 교보생명 IPO 방해"
- 교보생명, 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오픈…고객경험 '피치' 올린다
- 교보생명, 인터파크와 함께 ‘건강증진 구독서비스’ 선보여
- [Daily Pick 금융] 교보생명, 동양생명, KB손해보험, 현대카드 外
- 교보생명 “어피니티 적대적 M&A 시도, 묵과하지 않을 것”
- [Daily Pick 금융] 현대캐피탈, 삼성카드, 교보생명, NH농협생명, 동양생명, BNP파리바 카디프 생명 外
- 교보교육재단 ‘e세상 사용설명서’ 협약 체결
- 교보생명, 2022년 자립준비청년 금융교육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피치·무디스로부터 업계 최고 신용등급 획득
- 교보생명, 광화문에 '어린이 말씀' 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