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하 RPA)’ 시스템을 통해 전사 디지털 업무 역량을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BC카드는 2017년부터 RPA 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한 이후 올해까지 ▲상품 운영 ▲모니터링 ▲데이터 등록/추출/분석 ▲데이터 검증/대사 ▲회계 처리 및 정산 등 5가지 분야의 90여개 업무를 자동화했다.
덕분에 해당 업무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연간 6만5200시간에서 3835 시간으로 약 94% 감축했다.
또한 일부 업무에 있어 수기로 직접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를 차단해 업무 정확성을 높이고 결과물의 신뢰도를 확보했다.
앞으로도 BC카드는 RPA 시스템을 이미지 및 음성 판독, 머신러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 융합해 능동적인 자동화 플랫폼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동화 기술을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각종 고객 접점으로도 적용 범위를 넓히며 고객 경험 혁신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BC카드는 RPA 시스템이 적용되는 업무 범위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을지로 사옥에 RPA 관제센터를 구축하고 및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신기술 기반 디지털 업무 환경은 임직원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관련기사
- BC카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 'pay-Z' 출시
- BC카드, MZ세대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BC카드, 보호종료아동의 ‘자신 있는’ 홀로서기 돕는다
- BC카드, 국내 최초 완성형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구축
- BC카드, 빅데이터로 부산지역 소상공인 상생 돕는다
- 하나은행, 디지털 역량 높인다…‘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 1기 수료
- 카카오뱅크로 260만명 ‘잠자는 돈’ 찾았다
- “직원 소통도 단디해라”…DGB금융, 임직원 소통창구 ‘어울림’ 앱 오픈
- 국내 매출만 19조원… 게임시장 정조준하는 카드사
- BC카드 페이북, 앤어워드 핀테크 부문 대상 수상
- BC카드, 두나무와 NFT·메타버스 기반 PLCC 출시 협약
- BC카드, 크립토닷컴·Visa와 글로벌 디지털 결제 협업
- BC카드, 창립 40주년 맞이 골프웨어 이벤트 진행

